LG '올레드+슈퍼울트라HD' TV 가격대 520만∼1천90만원(종합)

입력 2015-02-24 13:31  

<<가격 등 내용 추가>> 프리미엄 TV 시장 주도 전략…신제품 발표회서 올레드 10여종 출시퀀텀닷 기반 슈퍼 울트라HD TV도 내놔…"UHD TV 점유율 20% 이상 달성"

LG전자[066570]가 올해 프리미엄 TV 시장을 선도한다는 목표 아래 '압도적인 화질'을 자랑하는 2015년형 신제품군을 공개했다.

LG전자는 24일 서초구 양재동 소재 서초R&D캠퍼스에서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사장, 홈엔터테인먼트(HE)사업본부장 권봉석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년형TV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 LG전자는 올해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로 최고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하고 기존 울트라HD(UHD·초고해상도) TV의 화질을 뛰어넘는 퀀텀닷(quantum dot·양자점) 기반 슈퍼 울트라HD TV로 프리미엄 시장 자체를 확대한다는 '듀얼 프리미엄' 전략을 내놨다.

이를 통해 올해 3천만대 정도로 추정되는 UHD TV 시장에서 2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우선 지난해 5종이었던 올레드 TV 모델 수를 올해 10여종으로 확대,전년 대비 판매량을 10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LG전자는 상하좌우 넓은 시야각(angle), 완벽한 블랙 구현(black),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컬러(color), 얇고 세련된 디자인(design) 등 올레드 TV의 독보적인 강점들을 ABCD로 나눠 설명했다.

이같은 올레드의 장점과 울트라HD 해상도를 결합한 울트라 올레드 TV는 지난달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서 TV분야 최고 제품상(Best TV Product)을수상했다.

울트라 올레드 TV 65인치(65EG9600)는 1천90만원, 55인치(55EG9600)는 69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올레드 TV와 별개로 기존 LCD 패널에 퀀텀닷 필름을 붙여 색재현율과 명암비를향상시킨 슈퍼 울트라HD TV도 처음 소개됐다.

슈퍼 울트라HD TV에 탑재된 'U클리어+ 엔진'은 콘텐츠의 특성에 맞춰 밝기, 색감, 해상도를 최적화시켜 보여준다. HD나 풀HD 해상도의 콘텐츠도 6단계에 걸쳐 자연스럽고 선명한 울트라HD급 화질로 높여 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고음 처리 트위터 스피커를 탑재하고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회사인 하만카돈의기술을 녹여 고화질에 걸맞은 차별화된 사운드를 선사한다.

LG전자는 올해 79인치, 65인치, 55인치, 49인치, 43인치 등 총 11개 슈퍼 울트라HD TV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65인치(65UF9500) 제품은 740만원, 55인치(55UF9500) 제품은 520만원의 가격이책정됐다.

올레드 및 슈퍼 울트라 HD TV를 포함해 LG전자의 스마트TV에는 독자 플랫폼인 '웹OS 2.0'이 탑재됐다.

LG전자는 소비자 사용패턴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직관적이고 편리한 기능들을 웹OS 2.0에 적용했다. 향상된 하드웨어 성능을 기반으로 속도를 크게 높여 홈 화면 로딩시간은 최대 60% 이상 줄였고 유튜브 실행 시간은 70% 가량 짧아졌다.

권봉석 본부장은 "LG전자 TV의 압도적인 화질로 고객들이 진정한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pdhis95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