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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 부분변경 '뉴 아우디 A6·A7' 출시(종합)

입력 2015-05-21 13:21  

<<신차 설명 추가>>"올해 A6, 국내서 8천500대 팔겠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형세단 '아우디 A6'와 문이 4개인 쿠페 '아우디 A7'의 부분 변경 모델이 출시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21일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호텔에서 '뉴 아우디 A6'와 '뉴아우디 A7'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1968년 '아우디 100'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해 1994년 현재 모델명으로 이름이 바뀐 아우디 A6는 전 세계에서 700만대 이상 팔린 베스트셀링 모델.

특히 2011년 8월 국내 소개된 7세대 A6 모델은 국내에서만 3만2천대 이상 팔렸다. 아우디A6의 한국 판매량은 세계 4위에 해당한다.

이번에 나온 뉴 아우디 A6는 7세대 모델의 부분 변경 모델로, 차체는 한층 가벼워지고 엔진 출력은 더욱 강해진 점이 특징이다.

뉴 아우디 A6는 4종류의 TDI 디젤 엔진과 3종류의 TFSI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됐다.

디젤 모델은 모두 유로6 환경기준을 충족하며 190∼320마력의 출력 성능을 발휘한다.

TFSI 가솔린 모델 가운데 직렬 4기통 2.0 TFSI 엔진을 장착한 '뉴 아우디 A6 40TFSI 콰트로'는 252마력의 출력을 낸다.

고성능 모델인 뉴 아우디 S6는 450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 성능은 4.5초에 불과하다.

차체는 이전 모델보다 길이가 18mm 더 늘어났고, 더 낮고 넓어진 크롬라인이 추가돼 활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모든 모델에는 LED 헤드라이트와 차세대 멀티미디어인터페이스(MMI) 내비게이션, 전동트렁크, 방음 유리 등이 기본 장착됐다.

뉴 아우디 A7은 유로6를 충족하는 2종류의 TDI 디젤 엔진과 4종류의 TFSI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뉴 아우디 A7 40 TFSI 콰트로'는 252마력의 직렬 4기통 2.

0 TFSI 엔진을 장착했다.

뉴 아우디 A6와 A7은 차량 콘셉트에 따라 컴포트, 프리미엄, 스포트 등 3가지라인 중 선택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뉴 아우디 A6는 기존 7개 차종에서 18개 차종으로, 뉴 아우디 A7은 7개에서 12개로 대폭 늘었다. 차량 색상도 각각 15종과 14종에 달한다.

가격은 뉴 아우디 A6가 6천250∼9천400만원, A7은 7천800만∼1억410만원이다.

아우디 코리아의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올해 아우디코리아가 출시하는 11종의신차 가운데 뉴 아우디 A6와 A7은 가장 많은 무게가 실린 모델"이라며 "A6는 올해 8천500대, A7는 2천대를 팔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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