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美최대 방송그룹 손잡고 차세대 방송시장 개척

입력 2015-06-18 09:39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차세대 방송 시장 개척을 위해 미국 최대의 지상파 방송사 연합체인 펄(Pearl) 그룹, 싱클레어 방송그룹(Sinclair Broadcast Group)과 손을 잡았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 있는 사무소에서 차세대 방송 표준인ATSC 3.0 도입을 위해 이들 그룹과 협력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펄은 200여개의 방송 송신타워를 보유, 미국 가구 3분의 2 이상이 시청하는 미국에서 가장 큰 방송사 그룹이다. 규모 2위인 싱클레어는 북미 300개 지역 방송사연합이다.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3사는 차세대 지상파 방송 표준을 구체화하고 미국 정부와 방송 업계를 대상으로 시연, 차세대 방송 표준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또 차세대 방송 수신기 시제품을 함께 검증, 정의하고 차세대 방송으로 전환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는 등 인프라 구축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ATSC 3.0 표준이 도입되면 초고화질 영상의 송출과 인터넷을 융합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져 소비자들은 UHD 방송뿐만 아니라 양방향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지난달에는 삼성전자와 싱클레어의 자회사인 원(ONE)미디어가 공동제안한 UHD TV 전송기술이 차세대 지상파 방송 표준규격인 ATSC 3.0 잠정표준으로 채택된 바 있다.

삼성전자가 주도해 개발한 인터넷 프로토콜 기반 멀티미디어 전송 기술인 'MPEG미디어 전송 기술'도 북미와 일본의 차세대 디지털 방송 표준에 채택됐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존 갓프리 전무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미국 최대 방송사들과 협력해 UHD 방송 환경이 조속히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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