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피부의 비결은 '작은 모공'

입력 2014-07-30 06:40  

낮 최고기온이 20도를 육박하며 무더운 여름 날씨를 연상케 하는 요즘. 겨울에 비해 기온이 높아지는 봄에는 겨우내 닫혀있던 모공이 열리면서 미세 먼지와 황사, 꽃가루 등이 넓어진 모공에 달라붙어 잦은 피부트러블을 발생시킨다.

특히나 여성들은 모공이 확장된 상태에서 화장을 할 경우, 화장 성분이 모공에 쌓이면서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멀리서도 모공이 훤히 보이는 귤껍질 피부가 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모공관리는 피부미인의 전제조건이에요. 모공관리를 잘 해야 피부트러블도 예방하고 화장도 잘 먹죠. 때문에 윤기가 흐르는 도자기 피부가 탐난다면 모공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요"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서 "게다가 모공 속 피지는 각종 피부트러블뿐 아니라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려 주름의 원인될 수도 있어요. 뿐만 아니라 한번 넓어진 모공은 웬만한 자가 관리로는 되돌리기 어려우므로 평소에 예방을 철저히 해야죠"라고 덧붙였다.

그렇다면 이미 넓어진 모공을 다시 탱탱하게 조여 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많은 여성들이 모공확장 및 피부 트러블에서 벗어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 등의 자가 관리법을 시도해 보지만 오히려 과도한 화장품 사용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심해지는 부작용을 낳을 뿐, 한번 늘어진 모공은 인력으로는 도무지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의학적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 피부과에서는 모공수축을 위해 필링, 레이저 치료, 비타민 C요법, 메디컬 스킨케어, 바르는 약 등을 사용해 치료한다. 이 방법들은 진피를 서서히 재생시켜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 주는 것.

특히 최근에는 넓어진 모공을 단시간에 축소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난 프락셀, 어펌, 타이탄, 제네시스, G빔 등의 레이저 시술이 많이 사용된다.

이 중 '프락셀 레이저'는 흉터 부위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피부를 깎아주는 동시에 피부 속에 레이저 빛을 침투시켜 진피 조직에서 탄력섬유를 재생, 확대된 모공과 여드름 흉터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또 '어펌 레이저'는 광노화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진피 상층부에 10mm 크기의 1000개 이상의 아주 균일하면서도 정밀한 열 기둥을 조사함으로써 치료효과를 극대화한 시술법.

이 시술은 주위 피부 조직을 파괴하지 않고 콜라겐을 재생시켜 매끈하지 못한 부분을 채우도록 유도하는 시술로 모공축소뿐 아니라 흉터 및 주름, 탄력까지 개선해 준다. 뿐만 아니라 시술시간도 15~20분 정도로 짧아 바쁜 직장인들도 일에 지장 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또한 모공을 줄여주는 레이저와 함께 모공의 피지선을 파괴해 주는 고바야시 절연침 시술을 병행하면 치료효과는 더욱 커진다.

고바야시 절연침 시술은 특수 절연된 침을 피지선에 꽂아 아주 약한 전류를 흘려보내 피지선을 제거, 피지분비량을 줄이고 피부탄력을 회복시켜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켜주고 모공 확장의 재발을 막는 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고주파를 이용한 '릴렉스F', 플라즈마 에너지를 이용한 '플라즈마 치료' 등 다양한 시술로 모공을 축소 할 수 있다.

임 원장은 “무조건 유행하는 시술을 해달라고 할 것이 아니라 치료를 받기 전에 정확한 피부진단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에 따라 위의 방법들을 병용하거나 특정한 치료를 선택해서 시행해야 부작용을 예방하고 더욱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5월의 선물 ‘연령대별 와인 고르기’
▶ '상견례 자리' 시부모님께 점수 따는 비법?
▶ 부모 60% “돈 많고, 예쁜 친구 만나라”
▶[가정의달 이벤트] 댓글 달고 '빕스' 가자!
▶[이벤트] 5월 가정의달, 15만원 헤어 시술권 쏜다~!
<U>▶[더바디샵 100% 당첨 이벤트] 뉴칼레도니아 가자!! </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