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묘년에는 ‘글램아이’로 토끼같은 눈매를!

입력 2014-10-10 18:41  

[임수정 기자] 신묘년, 즉 토끼의 해가 밝았다. ‘토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큰 귀와 동그랗고 큰 눈. 특히나 귀엽고 순한 아이를 보고 “토끼 같다”라고 표현하는 이유는 토끼의 맑고 동그란 눈이 아이들의 눈처럼 순수해 보이기 때문이 아닐까.

‘글램아이(눈매교정비절개술)’는 수술흔적 없이 토끼처럼 크고 매력적인 눈을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수술법이다. ‘눈매교정비절개술’이라는 이름 그대로 절개를 하지 않아도 됨은 물론 회복기간 또한 일주일 밖에 되지 않아 바쁜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인기.

게다가 기존에는 절개를 하지 않고서는 교정이 불가능했던 일명 ‘졸린 눈’이라 불리는 안검하수도 이제는 ‘글램아이’를 통해 절개 없이 교정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다.

‘안검하수’란 윗눈꺼풀(안검)이 정상보다 많이 내려와 검은 눈동자를 많이 가리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이는 눈꺼풀을 올려주는 근육, 즉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인 상안검거근이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늘어져서 눈꺼풀이 처져 보이는 것이 그 원인.

그러나 동양인은 쌍꺼풀이 없는 눈이 많아 약간만 쳐져도 안검하수로 오해받을 수 있다. 따라서 근막의 힘이 약해서 그런 것은 아닌지 정확히 감별하여 단순히 눈꺼풀이 처지고 눈썹을 치켜뜬다는 이유만으로 안검하수로 오진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는 눈뜨는 근육의 힘은 정상인데 피부가 늘어져서 안검하수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간단한 쌍꺼풀 수술만으로도 교정이 가능하지만 양쪽 눈의 뜨는 힘이 다르거나 눈뜨는 힘이 약한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 상태에서 쌍꺼풀수술만 할 경우에는 쌍꺼풀 라인이 비대칭이 되거나, 시술 후에도 여전히 졸려 보이는 눈이 될 수 있기 때문.

봄성형외과 박장우 원장은 “눈 성형을 통해 예쁜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안검하수 증상이나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검토해 봐야 한다. 또한 숙련된 기술이 요구되므로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서 그는 “특히나 쌍꺼풀 수술의 경우 국민성형이라 불릴 정도로 흔한 수술이 되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간단하게 생각하고 쉽게 결정하면 곤란하다. 우리 눈은 그 모양과 구조가 사람마다 다 다르고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곧 자신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하면, 오히려 눈이 더 작아 보이거나 졸려 보이는 인상으로 바뀔 수도 있으므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눈 상태에 가장 적합한 수술법과 디자인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

더불어 부작용에 대해 진지하게 고려하지 않는다면 최근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이슈가 되었던 탤런트 곽진영 씨의 사례처럼 한 번의 실수로 10년을 고생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수술 전 자신이 받을 눈성형의 장단점 및 부작용 가능성 등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쌍꺼풀수술 부작용으로 눈을 뜨고 자야했음은 물론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며 대인기피증까지 겪을 정도로 힘들었다는 그녀의 경험담은 성형수술을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된다는 교훈과 함께 성형수술 부작용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것.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며 베이비페이스에 비교되기도 하는 토끼. 신묘년, 새 해를 맞아 토끼처럼 동그랗고 큰 눈을 가지고 싶다면 믿을 수 있는 봄성형외과의 '글램아이(눈매교정비절개술)'로 토끼처럼 귀여운 인상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msuj@bntnews.co.kr

▶김병만, 줄타기 배우러 과천行 '역시 달인' 극찬
▶진중권 폄하논란 “심빠여러분, 계속 그러면 라스트갓파더 확 봐버립니다”
▶'시크릿가든' 주원과 라임父의 관계 암시한 '소방관의 기도'에 시청자 뭉클
▶정준호-이하정, 열애 인정에 인터넷 ‘후끈후끈’
▶하하, 안혜경 안부에 이경실 "날씨는 개가 더 잘알아" 일침
▶[정품이벤트] 안나수이 2011 S/S 컬렉션 립글로스 미리보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