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기미와 싸우는 방법 'IPL'이 답이다!

입력 2014-11-20 11:51  

[라이프팀] 꽃샘추위로 아직 쌀쌀한 날씨지만 겨울보다 부쩍 잦아진 외출 횟수에 피부트러블로 피부과를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직장인 정시연(35세) 씨는 거울만 보면 마음이 타들어 간다. 이유는 눈가에 까맣게 내려앉은 기미 때문이다. 언제부터인가 한 개 두 개 생기더니 이제는 열 개도 넘어 수없이 많아 보인다. 정 씨는 기미가 생긴 정확한 이유는 잘 알 수 없지만 최근 따뜻한 봄 햇살에 더욱 기미가 심해졌다고 털어놨다.

특히 기미를 없애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어떠한 화장품을 쓰고, 아무리 좋은 약을 먹어도 얼굴에 자리 잡고 있는 기미가 사라질 생각을 하지 않는 것.

기미는 불규칙한 모양, 다양한 크기의 갈색 점이 노출부위, 특히 얼굴에 발생하는 질환이다. 한번 생긴 기미는 태양 광선에 노출되거나 임신, 경구 피임약 혹은 일부 항 경련제 등에 의해 악화된다. 주로 좌우 대칭적으로 생기며 발생부위는 뺨과 이마, 눈 밑 등이며 멜라닌 색소가 침착 된다

기미는 여성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흔한 질환이다. 특히 출산기의 여자에게 많이 발생한다. 태양 광선의 영향을 받으므로 여름에는 악화되며 겨울에는 호전되는 양상을 보인다. 그러나 기미는 대부분의 경우 원인을 잘 알 수 없으며 유전적 혹은 체질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고 보인다.

기미가 발생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작용하지만 주로 과도한 자외선 노출이 주원인이다.  따라서 자외선을 피하는 것이 좋고 부득이한 경우 자외선 차단지수 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스트레스, 여성호르몬, 임신, 유전적 소인 등도 기미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평소 스트레스를 잘 관리해 주어야 한다. 비타민 C를 포함한 충분한 항산화 비타민과 채소 섭취가 예방효과가 있다.

기미의 치료방법에는 IPL(intensed Pulsed Light)이 있다. 이것은 아주 강한 파장의 빛을 주기적으로 방출시켜 여러 가지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기계이다. 통상의 레이저와는 달리 단일 파장이 아니라 복합적인 파장의 빛을 방출해 기미, 주근깨, 잡티, 혈관, 여드름, 모공 등의 증상을 한꺼번에 개선시킬 수 있는 앞선 기술의 피부질환 치료기기이다. 

IPL은 넓은 파장대의 복합적인 빛으로 피부에 존재하는 여러 가지 트러블에 모두 영향을 주어 피부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시술 후 바로 세수나 화장이 가능하고 시술 시간이 짧아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거울피부과 신문석 원장은 "IPL은 시술시 마취가 필요 없으며 10여분 소요되고, 3~4주에 한 번씩, 2~3회 시술받는다. 상처가 없기 때문에 시술이후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므로 직장인이나 취업 준비생, 예비 신부들도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시술 다음날에는 약간의 검은 색소 찌꺼기가 표피로 올라와 없어지고 나면서 환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IPL은 주근깨나 검버섯 등의 색소성 질환 뿐 아니라 피부노화와 같은 피부 재생 치료, 여드름 혈관확장 등의 혈관성 질환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우등생 되기 위한 4가지 방법
▶ 우리 아이 입학식, 어떤 선물이 좋을까?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자동차·IT업계, 핑크빛 구애에 여심(女心) 흔들
▶ 회식 때 피하고 싶은 자리 1위, 바로 ‘사장님 옆!’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