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과 다크서클, 동시에 해결하는 방법 없을까?

입력 2014-12-07 23:41  

[라이프팀] 나이가 들면서 외모에 생기는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주름이다. 평소에 피부관리를 잘해주었다면 남들보다 오래동안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겠지만 결국에는 나타날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주름이다. 주름이 생기면 피부가 늘어지게 되고 또 눈밑에는 볼록하게 지방이 채워질 수도 있으며 원치 않는 다크서클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다크서클은 특히 피부미용의 가장 큰 적이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물론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여러 가지다. 다크서클의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첫 번째는 눈 밑 피부의 색소 침착이다. 눈 주의에 피부병이나 트러블이 발생했거나 습관적으로 눈을 자주 비비면 멜라닌 색소가 침착 된다. 두 번째 원인은 얇은 피부 탓이다. 여기에 피하정맥이 발달해 있으면 여과 없이 혈관이 내비쳐 보인다. 마지막 원인은 눈 밑에 지방이 뭉쳐있거나 피부가 처졌을 경우다.

피곤하거나 수면부족으로 생긴 일시적인 다크서클이 아니라면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눈, 코성형전문의 이재승 원장은 “다크서클은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다크서클의 원인을 정확하게 안 뒤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개선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색소 침착인 경우에는 비타민C를 직접 투여하는 미백 관리가 효과적이다. 간혹 레이저 치료를 권하는 경우가 있는데 색소 침착을 유도해 눈 밑이 더욱 어두워질 수 있어 치료 방법 선택 시 신중해야 한다.
 
얇은 피부 때문에 피하 정맥이 두드러져 보인다면 피부층을 두텁게 만드는 자가지방이식이 도움이 된다. 허벅지나 복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해 눈 밑 피부 아래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본인의 지방이기 때문에 이물감이나 부작용은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눈 밑 피부가 지방 때문에 늘어진 경우라면 눈 밑 지방 제거술을 받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대부분 피부도 처져 있어 늘어진 피부와 지방을 동시에 제거하는 하안검성형술이 적합하다. 눈썹 아래 라인을 따라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는 거의 눈에 띄지 않는다.

눈은 항상 움직이고 있는데다가 눈꺼풀은 얼굴 중에서도 가장 얇은 피부로 되어있어 다른 어느 곳보다 먼저 노화가 나타나는 곳이다. 피부의 늘어짐이 없이 지방만 제거하는 경우에는 피부절개를 하지 않고 결막을 통한 하안검성형술을 하면 된다. 하안검은 '아래 눈꺼풀'을 부르는 이름이다.

눈 위의 피부가 노화되어 처진 눈의 주름제거수술은 늘어진 피부와 불룩해진 지방을 함께 제거하기 때문에 쌍꺼풀의 절개법 수술과 병행하여 실시되기도 한다. 눈 아래쪽의 처진 피부를 교정하는 과정에서 불룩해 보이는 지방을 단순히 제거하는 것이 아닌 재배치를 통해서 전체적으로 하안검 부위에 볼륨감을 더해 탄력있는 하안검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재승 원장은 "노화로 인한 피부 늘어짐이나 눈밑 지방, 다크서클은 하안검성형이 필요합니다. 특히 젊은 여성들은 피부의 탄력이 유지되어 있는 상태로 결막을 통하여 지방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부 늘어짐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아래 속눈썹 직하방 부위를 절개하여 밝은 인상과 아름다운 눈을 만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봄철 건조한 눈과 피부, 단호박으로 촉촉하게
▶ 연예인들의 뷰티 시크릿, 골기 테라피에 있다!
▶ 백화점 신상, 90% '세일'
▶ 2011 봄, 유럽여행 저렴하게 가는 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