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스타일의 완성 ‘이 것’ 없이는 “앙코 없는 찐빵”

입력 2013-04-19 09:40  


[이형준 기자] 월드스타 싸이가 연일 신기록을 갱신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누리고 있다.

싸이의 신곡 ‘젠틀맨’이 4월18일 현재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만 1억 300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빌보드 메인차트 12위에 랭크된 것. 이 기록은 뮤직비디오가 공개된지 고작 5일만에 국내 유튜브 사상 가장 많이 본 영상 4위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유튜브 사상 최단시간안에 1억뷰를 돌파한 기록도 보유하게 되면서 싸이는 진정한 월드스타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빌보드 메인차트에 연속 10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린건 국내에서 싸이밖에 없기 때문.

싸이 ‘젠틀맨’이 인기를 얻을수록 덩달아 주목받는 것이 있으니 바로 그의 스타일이다. ‘강남스타일’ 때부터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수했던 싸이가 이번에도 다양한 아이템과 화려한 액세서리, 장신구로 시선을 모으고 있는 것.

최근 열린 해프닝 콘서트에서 싸이는 수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젠틀맨 스타일을 선보였다. 파워숄더형 재킷과 노칼라 재킷, 큐빅장식과 옥스퍼드 슈즈로 강남스타일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스타일로 5만 관객을 열광케했다.


기자회견장에서는 뱀피가 가미되어 있는 노칼라 재킷으로 무게감을 더했으며 본 무대에서는 조명을 받아 화려함이 한층 강화된 큐빅 장식으로 싸이 스타일의 종결을 선사했다. 강남스타일과 다른 점이 있다면 배기 팬츠를 와이드 벨트와 함께 착용해 강렬한 댄스에도 편한 착용감을 선사한 것.

싸이의 젠틀맨 스타일은 다양한 아이템이 활용됐지만 핵심 포인트는 바로 선글라스다. 싸이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어버린 선글라스는 노래의 유쾌한 맛을 살려주는 것은 물론 싸이 스타일을 완성켜주는 가장 중요한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다.

싸이가 주로 착용하는 선글라스는 독특한 프레임이나 서클 프레임의 코믹한 아이템. 싸이 스타일에서 선글라스가 빠지면 섭섭할 정도로 그는 다양한 선글라스 아이템을 활용해 독특한 그만의 분위기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기자회견장에서 그가 착용한 아이템이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는데 이 모델은 프랑스 핸드메이드 선글라스 T사의 V모델로 알려져 벌써부터 패션피플사이에 완판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오버사이즈 디테일에 화이트 컬러 프레임이 가미되어 있어 그 자체만으로도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싸이의 젠틀맨 스타일을 본 네티즌들은 “역시 월드스타의 위엄”, “싸이만의 독특한 취향이 묻어난다”, “싸이는 선글라스와 한 몸”, “빌보드 1위 기원합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 ‘잰틀맨 스타일 따라잡기’ 추천 아이템


아이웨어 브랜드 Autre의 ‘AS-2516B’ 모델은 비비드한 프레임이 인상적인 아이템으로 일곱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어 여름 시즌을 앞두고 패션피플 및 스타들을 사로잡고 있다.

Andre Kim의 ‘AKS-6834A’ 모델은 오버사이즈를 자주 착용하는 싸이 스타일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공항패션이나 사복패션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매치하기 좋다.
(사진출처: 반도옵티칼,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2PM, 5월 컴백 임박 “스타일링 점검 끝!”  
▶섹시지존 지나, 여름에 더 ‘화끈’해지는 비결 
▶반전소녀 이하이, 자신만의 ‘YG 스타일’을 입다! 
▶하지원, 아웃도어 피크닉 행사 모습 공개 “여신이 떳다” 
▶노홍철 ‘음악중심’ 새 MC “진행보다 스타일이 더 기대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