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 새 능력, 생활밀착형 슈퍼능력에 '미사모까지 결성 조짐?'

입력 2013-04-29 21:03  


[윤혜영 기자] 김혜수 새 능력이 공개될 예정이다.

미스김의 슈퍼 히어로 급 능력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미스김의 '능력'을 사모하는 추종자들이 생겨나고 있다. '미사모(미스김의 능력을 사모하는 사람들)'가 결성될 조짐이다. 

KBS 2TV '직장의 신'(극본 윤난중, 연출 전창근 노상훈)의 주인공 슈퍼갑 계약직 미스김(김혜수). 그의 가공할 만한 능력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블로그, SNS 등에서 연일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지금껏 미스김이 보여줬거나 밝힌 능력은 기본적인 사무실 집기 수리를 비롯한 사무 업무를 비롯해 투우, 살사, 굴삭기․버스․오토바이 등 탈 것 운전, 탬버린신공, 고기 굽기, 게 손질, 해녀모드로 한강입수, 러시아어․스페인어․영어 등 외국어, 미용, 항공정비, 손금보기(역학카운셀링), 현대무용(?)(김연아 '죽음의 무도' 패러디), 씨름 등 20여 가지에 달한다. 하지만 제작진에 따르면 이 정도는 약과. 앞으로 미스김이 보여줄 능력은 ‘범인’의 상상을 뛰어넘는 수준일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자칭 미스김의 능력을 사모하는 사람들까지 등장, '미사모'의 결성도 조직화되고 있다. 특히 취업준비생과 예비사회인, 그리고 이들을 자녀로 둔 부모들 사이에서 미스김은 '신'적인 존재로 회자되고 있다. 미스김의 능력을 갖추기란 현실적으론 불가능에 가깝다. 미스김은 124개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국가공인자격증은 물론이고 민간자격증 외국자격증을 다 합쳤을 때 채워질 법한 자격증 개수다. 어찌됐건 미스김 덕에 자격증 붐이 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미스김의 능력에 관심이 쏠리면서 역으로 원작 '파견의 품격'의 여주인공 오오마에의 능력을 찾아보는 네티즌들도 늘어나고 있다. 오오마에도 미스김 못지않은 능력의 소유자. 하지만 게 손질이라던가 캐셔 대결, 씨름, 손금보기 등은 원작에는 없는 미스김만의 능력으로 알려졌다. 미스김은 말하자면 한국형 슈퍼우먼인 셈. 

미스김은 오오마에보다 실생활에 밀접한 능력들을 많이 갖춘 인물로 남은 방송에서 더욱 놀라운 능력을 뽐낼 예정이다. 오늘은 또 어떤 능력을 보여줄까. 회를 거듭할수록 궁금해지는 미스김의 감춰진 능력들. 위기 상황이면 '수퍼맨'이나 '배트맨'처럼 나타나 대한민국 직장인의 가슴을 속 시원하게 뚫어주는 수퍼 히어로인 '미스김'.

그의 가공할만한 김혜수 새 능력이 4월29일 밤 10시 KBS 2TV '직장의 신' 9회에서 전격 공개된다. (사진제공: KBS 미디어/MI Inc.)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팬덤문화의 변화, 세계 최초 쌀화환부터 우물까지…    
▶ '나인' 예상불가 전개에 시청자 소름 "반전 어디까지?"  
▶ [인터뷰] 홍대광 "자작곡 데뷔 앨범? 사실 무리수죠"
▶ 조용필 싸이 극찬, 우리나라의 자랑인 국제가수 "나란히 1-2위 기쁘다"
▶ 조용필 쇼케이스, 가왕도 팬들도 그때 그 시절처럼… "Hello" (종합)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