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영화 속 신부, 메이크업 파헤치기

입력 2013-05-07 09:42  

[김혜지 기자] 영화 속 베스트 결혼식 장면에서 웨딩 메이크업 팁을 얻었다.

웨딩 메이크업은 드레스의 색과 디자인에 영향을 받으며 계절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따뜻한 봄, 여름 철에는 가벼운 느낌의 드레스를 선택해 산뜻한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가을, 겨울에 비해 화사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도 특징이다.

최근 웨딩 메이크업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살구, 골드 핑크 등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 입술, 눈가 등에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되 은근하게 연출한다. 이 밖에도 두꺼운 피부 표현 대신 은은한 물광 피부를 연출하는 등 천편일률적인 웨딩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색다른 시도를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생애 가장 아름다운 순간으로 손꼽히는 결혼식. 뻔한 메이크업 대신 조금 색다른 웨딩 룩을 꿈꾼다면 다음을 주목하자. 영화 속 환상적인 웨딩 룩의 화장법을 참고해 웨딩 메이크업을 연출한다면 특별한 결혼식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섹스 앤더 시티 더 무비
캐리 브래드쇼의 뉴요커 메이크업
“결점없는 매끄러운 피부와 포인트를 살린 메이크업”
 

(왼쪽부터) 바비 브라운 루미너스 모이스춰라이징 파운데이션/ 맥 루비 우 / 누드 코스메틱 듀얼 뷰티스틱

TV드라마로 방영된 ‘섹스 앤더 시티’가 영화로 제작되면서 팬들이 가장 고대했던 장면은 웨딩 신이었다. 늘 뉴요커다운 센스를 발휘하던 캐리역을 맡은 사라 제시카 파커의 웨딩 신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당연한 일. 그는 기대에 부응하는 웨딩 룩을 선보여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캐리 브래드쇼는 화보를 통해 다양한 웨딩 룩을 선보였다. 오스카 드라 렌타의 비즈 장식 드레스와 레드 립, 붉은 꽃 장식등을 더한 웨딩 룩 등 새로운 시도로 눈을 즐겁게 했다. 풍성한 실루엣의 비비안 웨스트 우드 드레스에 레드 립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그녀가 꿈꾸던 완벽한 결혼식을 완성했다.

베라왕, 캐롤리나 헤레나, 랑방 등의 각각의 디자이너 드레스에 매치한 다채로운 메이크업은 결혼을 준비하는 신부들에게 유용한 정보다. 각기 다른 드레스 실루엣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연출한 캐리 브래드 쇼의 센스를 참고해 색다른 웨딩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것은 어떨까.

웨딩 메이크업은 매트하고 두꺼워야 한다는 한국인 특유의 고정 관념은 ‘신부화장’이라는 대명사를 탄생시킨 바 있다. 하지만 최근 유행하는 웨딩 메이크업은 피부를 가볍고 산뜻하게 연출한 뒤 결점만 가려주는 것이 포인트다. 윤기를 띠는 건강한 피부 결을 연출해주자.

듀얼 뷰티 스틱을 활용해 T존과 U존을 밝혀주고 피부를 매끈하게 표현해 본연의 피부 결을 살린 뒤 캐리가 연출한 짙은 레드립 메이크업을 활용한다면 지루한 '신부 화장'에서 벗어 날 수 있다.

맘마미아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그리스 식 웨딩
“은은한 펄감을 살린 메이크업으로 우아함을 한층 더 하다”

(왼쪽부터) 누드 코스메틱 듀얼 뷰티 스틱/ 바비 브라운 브론징 파우더/ 끌로드 뽀 보떼 블러쉬 꿀뢰르 듀오

소피는 푸르른 그리스의 풍경과 어우러진 은은한 하늘빛 웨딩 드레스를 입었다. 엠파이어 스타일의 리본 장식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 그리스식 웨딩 룩은 건강해 보이는 피부 표현으로 완성했다.

지중해 순수함을 가진 건강한 섬 처녀 소피 역을 맡은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웨딩 메이크업에서는 그리스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엿볼 수 있다. 생기 있는 뺨, 밝은 금발과 어울리는 피부 톤에서 아름다운 면모가 드러난다.

지중해식 웨딩 룩의 베이스 메이크업은 밀착력이 강한 기초와 장시간 유지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한다. 밝고 건강한 느낌을 연출할 때는 에너지 넘치는 오렌지 컬러 팔레트를 선택하고 피부가 흰 편인 경우 밝은 핑크색 섀도우와 블러셔를 사용한 메이크업을 권한다.

그을린 듯한 광채를 주는 파우더 타입 제품을 사용해 건강한 피부를 표현한다. 따뜻한 느낌을 주는 브론징 파우더를 사용해 은은하게 반짝이는 피부를 연출할 것. 브론징 파우더를 사용한 뒤 뷰티 스틱으로 얼굴에 하이라이트를 넣어 윤곽을 선명하게 그려준다.

듀얼 뷰티 스틱으로 잡티를 가린 뒤 블러셔로 약간 상기된 듯한 뺨을 연출한다. 은은한 광택이 나는 멀티 블러셔는 건강한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사진 출처: 섹스 앤 더 시티 더 무비 스틸 컷/ 맘마미아 스틸 컷)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유행 예감] 그겨울 ‘송혜교 립스틱-섀도우’ 독파하라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