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로 완성하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입력 2013-05-24 17:58  


[김희옥 기자]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힐링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북유럽인들의 여유롭고 아날로그적인 라이프 스타일이 주목받으면서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 자녀 양육법, 가치관까지 심지어 패션 영역까지 우리의 삶에 빠르게 스며들고 있다.

흔히 ‘스칸디나비아 스타일’로 불리는 북유럽 스타일은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디자인, 자연 친화적인 소재와 패턴디자인에 실용성이 가미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브랜드에서는 북유럽 브랜드의 디자인 특징을 반영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으며  북유럽 국가 브랜드들이 국내에 직접 런칭하기에 이르렀다.

특히 작은 포인트 하나만으로도 북유럽 스타일의 느낌을 더해주는 액세서리가 대거 출시되고 있어 뜨거운 인기를 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올 여름 여심을 사로잡을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일세야콥센 레인 겸용 러버 부츠


스칸디나비아 특유의 감성과 내추럴한 아름다움, 독창성을 담은 일세야콥센의 러버 부츠는 심플한 디자인의 독특한 레이스업 디테일이 눈에 띈다.

해외 셀러브리티의 잇아이템으로도 유명하며 비오는 날은 물론 평상시에도 쇼츠 또는 레깅스와 함께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100% 천연 고무를 사용해 인체에 해가 없고 신발 내부에 드라이 콧을 적용해 한 여름에도 맨발로 신을 수 있을 만큼 통기성이 뛰어나다.

제이스 ‘a-JAYS ONE’


스웨덴 프리미엄 음향기기 브랜드 제이스의 ‘a-JAYS ONE’은 군더더기가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컬러를 적용한 세련미가 돋보인다. 꼬임을 방지한 일명 ‘칼국수 케이블’로 불리는 플랫 케이블을 적용했으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사이즈의 슬리브를 제공한다.

마리메꼬 서머 숄더 백 ‘토이미(TOIMI)’


핀란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마리메꼬는 무공해 청정 지역에서 생산된 환경 친화적인 최고급 천연 소재를 사용해 믿을 수 있으며 화려한 색감과 간결하면서도 기하학적인 패턴의 시원스러운 문양이 특징. 가벼우면서도 실용적인 패브릭 소재의 마리메꼬의 서머 숄더 백 ‘토이미(TOIMI)’는 강렬한 원색을 과감히 배치해, 경쾌하면서도 유니크한 느낌을 준다.

필그림 ‘고준희 에티튜드’


스칸디나비아 무드를 감성적이면서도 모던하게 재해석한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필그림의 ‘고준희 에티튜드’ 라인은 화사한 민트 색의 삼각형 글라스 스톤이 서로 다른 소재와 믹스매치 되어 유니크한 매력을 겸한 것이 특징.

화이트룩이나 블루계열의 의상과 함께 매치하면 시원하면서도 청량감 넘치는 룩을 완성할 수 있으며 소재가 고급스러워 트렌디한 오피스룩에 매치해도 좋을 듯 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일상의 여유’ 스타의 선글라스 연출법
▶배우 윤은혜, VIP 다운 완벽한 공항패션 선보여
▶섬머 오피스룩 키워드 ‘슬리브리스’를 주목하라
▶지드래곤, 홍콩 VVIP 셀럽들을 매료시킨 그의 매력은?
▶무한도전, 유재석과 아이들 “스타일링 비결은 따로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