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잘 팔리는 ‘마스크팩’ 삼총사

입력 2013-05-29 10:21  


[이슬기 기자]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야말로 미인의 조건이라는 인식이 퍼지며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피부를 위한 다양한 스킨케어 방법은 물론, 화장품과 미용보조구들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많은 이들이 찾는 것은 마스크팩 제품이다. 씻거나 문지르는 번거로움 없이 얼굴에 붙인 뒤 가만히 누워있기만 하면 돼 휴식의 일환으로 여겨져서다. 시트에 부착된 수분과 영양이 피부에 흡수되면서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도 인기의 비결이다.

백익무해할 것 같은 마스크팩이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있다. 마스크팩 선택 시 무엇보다 고려해야 할 부분은 ‘시트’다. 아무리 유익한 성분이라도 시트가 좋지 않다면 피부 속 깊이 침투되기 힘들기 때문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마스크팩 중 일명 대세 제품은 일반 부직포 대신 각각 특색있는 시트를 사용하고 있다. 촉촉한 피부를 위한 진짜배기 마스크팩은 어떤 것인지 살펴보자.

▶ 마이뷰티다이어리 ‘멕시코선인장’


시트 3단 멀티레이어 시트
주요성분 선인장꽃, 카렌듈라

특수제작된 3단 멀티레이어 시트를 사용해 착용감과 보습력을 높인 마스크팩. 상하 층 모두 극세섬유질로 구성돼 앞, 뒷면 구분없이 사용 가능하며 중간층은 풍부한 양의 세럼을 흡착할 수 있도록 특수보습시트로 제작됐다. 장시간 사용해도 시트가 잘 마르지 않아 수분이 다시 빠져나가는 현상을 막아주는 스마트한 제품.

선인장 꽃과 카렌듈라, 알로에 에센스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해줘 집중보습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 피부표면에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거칠고 예민해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 페이스인페이스 ‘애프터샤워룩’


시트 하이드로겔 시트
주요성분 동백오일, 소듐히알루로네이트

쫀득한 질감의 하이드로겔 시트는 탁월한 밀착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애프터샤워룩은 피부와 같은 자연유래물질로 구성돼 적절한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당김 현상이 느껴질 정도로 건조함을 느낄 때 사용하기 좋다.

동백오일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는 피로하고 지친 피부에 진정감을 부여해 수딩효과를 준다. 또한 2중 왁스 분산 시스템을 이용해 유효성분과 보습제가 피부에 효과적으로 흡수된다.

▶ 비알티씨 ‘그린티 스템셀 마스크’


시트 셀룰로오스계 텐셀 시트
주요성분 녹차캘러스배양추출물, 수용성콜라겐

친환경적인 100% 천연 셀룰로오스계 텐셀 시트를 사용해 피부 자극 없이 안전하게 적용 가능한 마스크팩. 피부과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장벽 약화로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진정 강화 벨벳 마스크다.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녹차 스템셀 성분이 함유돼 레이저 등의 병원 시술이나 썬번 등으로 손상된 피부의 즉각 진정에 효과적이다. 식물성 줄기세포는 트러블을 전문적으로 케어해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꿔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SBSE! ‘STAR BEAUTY ROAD’ 방송 캡처, 마이뷰티다이어리, 페이스인페이스, 비알티씨)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