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림의 진가는 뒷면, 깨알 같은 성분을 주목하자!

입력 2013-09-30 17:49   수정 2013-09-30 17:48


[전혜정 기자] 아침저녁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기온 차가 많이 나는 환절기에는 건조해지는 피부에 더욱 신경 써야한다. 이유는 여름 동안 강한 자외선으로 지쳐있는 피부가 환절기에 건조해지면 급격하게 탄력을 잃어가기 때문이다.

문제는 탄력을 잃은 상태에서 수분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주름으로 이어지기 십상이다. 특히 눈가는 피부조직이 얇아서 20대부터 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 또한 주름은 한번 생기면 시술이나 의학적 도움 없이는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니 ‘나는 아직 괜찮겠지’라는 생각을 버리고 주름이 생기기 전인 20대 초반부터 예방차원에서의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막상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망설여진다면, 함께 좋은 아이크림 고르는 법을 알아보자. 

▶▶아이크림, 깨알 같은 성분 표시를 확인하라!


아이크림은 대표적인 기능성 화장품이다. 그만큼 기능을 인정받은 제품을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아이크림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우후죽순으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수많은 아이크림 중에 기능성이 뛰어난 화장품은 어떤 것인지 구분하기는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때 기준점이 될 수 있는 것은 성분이다. 대수롭지 않게 보고 넘기는 화장품 뒷면에 깨알같이 적혀있는 성분을 확인해야 하는 것. 특히 아이크림의 경우는 식약청에서 공식 인정한 주름개선 성분이 들어가 있는지를 찾아볼 필요가 있다.

식약청에서 공식인정한 주름개선제는 ‘아데노신’과 ‘레티놀’이 있다. ‘아데노신’은 피부세포 자생력을 회복시키고 콜라겐 형성을 촉진해 피부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성분이다. 또한 여드름과 지성 피부 트러블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레티놀’은 주름개선 기능은 같지만 빛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어 밤에만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아데노신’은 빛에도 강해 항상 사용해도 문제가 없다.

▶▶피부 타입에 맞게 고르자!

식약청에 인정받은 기능성 성분이 들어간 것을 확인했다면 그다음 제품의 주요성분이 무엇인지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아이크림은 기능성과 함께 수분 공급이 함께 이루어져야 더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식물성 제품들이 인기를 얻는 추세이다. 특히 촉촉한 보습감의 대명사인 알로에베라 성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알로에는 눈 밑 피부 장벽 및 보습 막 강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또한 해초 추출물, 비타민, 한약 성분 등 다양한 배합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자신의 피부에 잘 맞는 제품을 고르면 된다.

▶▶아이크림 제품 소개


A24 ‘아이 컨투어 크림’ ★

USDA에서 인정받은 유기농 알로에가 주요성분으로 식물성 보습인자가 보습막을 형성해 눈가 피부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을 주며, 식약청 주름 개선 인증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되어있다.

이니스프리 ‘에코 사이언스 아이 크림’

젤 타입의 아이크림으로 쫀득하게 농축된 천연성분이 피부에 밀착되어 빠르게 흡수된다. 제주 청정바다 식물(해초)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비타민A와 미네랄이 풍부해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다.

랑콤 ‘제니피끄 아이 컨센트레이트’

민감한 눈가 피부를 위해서 개발된 아이크림이다. 빠르게 흡수시켜주는 가벼운 크림 타입의 텍스처로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또한 눈가 주름 개선과 다크 서클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SK-II Signs Eye Cream (싸인즈 아이 크림)

눈가뿐만 아니라 눈꺼풀의 보습, 주름 및 처짐에 효과적이며 눈 주위를 탄력 있게 케어해주는 아이 크림이다. SK-II 만의 7가지 핵심 아이케어 성분이 눈 주위에 생기는 다양한 노화 증상의 근본 원인을 개선해 탄력 있는 눈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A24, 이니스프리, 랑콤, SK-II 홈페이지) (모델컷 출처- 포토: 오세훈,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도산점 재수 디자이너& 안주희 디자이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반사판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 ‘이것’만 따라하면 OK!
▶걸그룹 ‘한겹 메이크업’ 비법 특강
▶완벽한 워터파크 비키니 자태로 올 여름 남자친구 만들어볼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