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관리, 보습효과가 뛰어난 보습크림에 주목!

입력 2013-10-10 17:12   수정 2013-10-10 17:12


[송은지 기자] 무더위가 한풀 꺾이면서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공기가 느껴진다. 덩달아 아침, 저녁으로 커진 일교차에 피부 건조증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실제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피부가 거칠고 민감해지기 쉬우며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어지는 것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잔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등 피부 노화현상이 두드러지기 때문에 가을 초입에 들어섰을 때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 관리에 충실해야 한다.

최근 피부 보습에 중요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고보습크림, 아기보습크림, 바디보습크림, 보습영양크림, 남성보습크림, 유기농보습크림, 10대 보습크림, 보습크림 대용량뿐만 아니라 보습크림 브랜드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

그러나 보습크림 저렴한 곳을 찾는 것보다는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추어 보습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환절기 날씨, 충분한 피부 보습을 원한다면? 보습크림 추천!

기초보습 제품을 고를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유수분 밸런스이므로 제품을 선택하기 전 자신의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지 아니면 유분이 부족한지 파악한 후 보습크림을 선택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일수록 겨울보습크림은 고보습크림을 사용해야 한다고 말하곤 한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려한 후 보습영양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크림을 선택할 때는 모공, 주름, 화이트닝 등 기능성화장품을 일일이 챙기는 것보다는 자신의 피부에 맞게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보습크림가격, 보습크림 브랜드순위, 보습크림브랜드 추천으로 보습크림을 선택하기보다는 확실한 보습크림 사용법으로 보습크림 효과를 누리는 것을 추천한다.

# 피부 보습을 원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트러블피부 수분크림 추천!

보습크림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올바른 보습크림 바르는 순서를 지키자. 우선 크림을 바를 때는 세안 후 물이 마르기 전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더욱 효과적으로 보습크림 바르는 법을 살펴보자. 보습크림을 손바닥에 덜어 열을 가해주면 보습크림이 훨씬 부드럽게 발리고 피부에 더 잘 스며들 수 있다. 또한 피부당김이 있다고 무조건 고보습크림을 바르는 것은 보습크림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아니며 올바른 보습크림사용법도 아니다.

피부가 건조한 부위는 충분히 보습크림을 발라주고 번들거리는 부위는 조금 적은 양의 보습크림을 발라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올바른 보습크림사용법으로 여러 단계의 보습력 있는 크림을 쓰는 것은 결코 좋지 않다. 에센스, 크림 등 여러 가지 기초케어 제품을 덧발라 촉촉한 피부로 가꿀 순 있지만 잘 고른 보습크림 하나만으로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보습영양크림을 선택할 때 어떠한 보습크림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피부 타입을 먼저 체크하자. 건성이나 중성피부의 경우에는 아침에는 수분크림으로 저녁에는 수분크림을 생략하고 보습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좋으며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보습영양크림을 생략하고 유분이 적은 보습크림 하나로 피부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확실한 보습크림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보습크림 쇼핑몰 1960NY에서 판매하고 있는 수퍼 리치 크림에 주목해보자. 건성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씌워 건조한 피부를 당김 없이 케어해줄 뿐 아니라 파라벤, 에탄올, 미네랄오일, 인공색소 등 피부에 유해한 성분이 빠져 있는 낫또 제형의 고보습크림이다.

또한 악건성 피부까지도 케어하는 맞춤형 올인원 보습크림으로 풍부한 수분과 영양분이 즉각적으로 작용하여 피부에 강력한 이중 보습을 도와주는 보습영양크림이다.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 줄 수 있는 보습크림이나 유해 성분을 배제한 보습영양크림으로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것만으로 보습크림효과를 누려 피부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

한편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도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 보습에 큰 도움을 주므로 꾸준히 수분을 섭취해주도록 하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기다렸다! 엑소(EXO) 스타일 전격분석
▶‘환절기 목욕법’이란 이런 것
▶여신(女神)의 조건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명품거리 속 입소문 난 ‘리스킨 에스테틱’ 방문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