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철 피부 관리, 수분크림 하나로 해결

입력 2013-10-10 17:57   수정 2013-10-10 17:57


[뷰티팀]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할 시기인 가을에 접어들었다.

가을은 여름에 비해 기온도 뚝 떨어지고 피부는 쉽게 건조해져 각질도 잘 생긴다. 가을철은 여름 동안 더위로 지친 피부를 케어하고 곧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 피부를 튼튼하게 만들어줘야 하는 시기이다.

더욱이 건성피부 이거나 악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가을은 최악의 계절로 느껴진다. 피부 당김은 심해지고 거칠고 칙칙한 피부톤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관리를 위해서는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 악건성 피부, 건성 피부 관리를 위한 영양크림, 수분크림추천

각질이 생기는 이유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피부에 유수분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이며 두 번째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각질이 과다하게 생겨나는 경우이다.

정리해보면 피부 표면에 형성되는 각질이 유수분 공급을 방해하게 되면서 각질이 더욱 많이 생겨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건성피부, 악건성 피부인 경우에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주름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서는 크림류의 화장품을 많이 활용하게 되는데 최근에는 탄력크림, 주름크림, 주름제거크림, 수분크림, 미백크림, 영양크림, 재생크림 등 기능성크림을 겸비한 수분크림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악건성 피부에 좋은 악건성 피부 수분크림으로 나인틴식스티뉴욕(1960NY)의 수퍼리치크림(Super Rich Cream)이 있다. 슈퍼리치크림은 낫또 제형으로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에 즉각적인 생기를 부여하고 하루 종일 번들거림 없이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 준다.

특히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풍부하게 공급해 줌으로써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피부탄력, 항산화작용, 수분공급, 주름개선 등에 효과적인 검정콩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그 밖에도 파라벤, 미네랄오일, 인공색소 등의 화장품 안 좋은 성분을 무첨가하여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악건성 수분 크림이다.

#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재생수분크림추천

여름철 무더운 날씨와 자외선에 지칠 대로 지친 피부에는 수분공급과 영양공급이 중요하다. 최근 인기몰이 중인 1960엔와이의 모이스쳐 액티베이트 크림(Moisture Activate Cream)은 수분재생크림으로 재생크림효과와 수분크림효과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스킨케어부터 크림단계까지 한 번에 커버할 수 있는 올인원크림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에는 피부 재생효과, 보습효과, 피부 스트레스완화, 피부 활력부여에 도움을 주는 아르니카, 귀리 등의 천연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탄력재생크림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을 함유한 수분캡슐이 피부 본연의 보습막을 강화시켜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해주며 탱글탱글한 물광피부까지 연출이 가능한 물광크림이다.

또한 더 안전한 화장품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파라벤, 벤조페논 등의 피부유해성분을 무첨가하여 피부에 좋은 수분크림으로 불리고 있다.

피부 관리는 매일 꾸준히 해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 관리를 위해 과도하게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오히려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값비싸고 소문난 크림브랜드의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다면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항상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크림이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야말로 피부 관리의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