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 얼굴+두피 함께 관리해야 효과가 두 배!

입력 2013-10-10 09:20  


[송은지 기자] 아침, 저녁으로 10도 안팎의 기온 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우리 피부는 민감해지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피부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손발은 갈라지거나 벗겨지는 등의 습진이 생길 수 있으며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거나 피부가려움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건성피부에서 지성피부까지 피부타입을 가리지 않고 수분이 피부 내에 충분하면 피부는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인다. 하지만 건조해진 공기와 높은 일교차로 인해 가을철 피부 관리가 쉽지 않은 것은 사실.

특히 건조함을 쉽게 느낄 수 있는 건성피부는 각질이 많으며 피부가 푸석해 화장을 해도 화장이 들뜨기 일쑤다. 우리가 알고 있는 건성피부는 피지와 수분이 적어 피부표면이 항상 건조하고 윤기가 없을 뿐만 아니라 각질도 쉽게 생긴다.

또한 나이가 들거나 환절기가 시작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는 증상이 더욱 심해져 세안 후 얼굴 당김이 심해지고 손끝이나 발뒤꿈치가 트거나 갈라지기 쉽기 때문에 건성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히 맞춰 주는 제품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건조한 피부 관리: 건조한 얼굴, 유수분밸런스 유지가 중요

건성피부는 지성피부에 비해 유분기가 없이 메마른 피부이기 때문에 피부탄력이 떨어지기 쉬워 자칫 건성 피부 관리를 소홀하게 되면 또래보다 주름이 빨리 생길 수 있다.

주름은 피부탄력이 떨어져 생기기 쉬운데 그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피부가 건조할 경우 쉽게 탄력을 잃기 때문에 건조함만 잡아줘도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건성 피부에 수분공급은 필수적이다. 적어도 하루에 8잔 정도의 물을 마셔 체내 수분을 유지시키고 실내에서 가습기를 사용해 공기의 습도를 높여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샤워 후에는 피부에 보습을 줄 수 있는 보습크림, 수분크림 등의 보습제를 발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 시켜주면 좋다. 또한 세안 후에는 기초화장품인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어 부족할 수 있는 피부의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줄 것.

눈 주위나 목 주위 등의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 주름이 쉽게 생길 수 있으므로 아이크림과 보습크림 등을 꼼꼼히 챙겨 바르면 주름예방에 도움이 된다.

건성 피부 관리를 위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수분크림이다. 가을철에는 특히 건성수분크림, 건성용 수분크림, 건성피부 수분크림 등 건성피부에 좋은 수분크림들이 대세를 이룬다. 건성 수분크림과 더불어 주름크림, 영양크림, 탄력크림, 미백크림, 보습크림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내세운 기능성크림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1960NY(나인틴식스티뉴욕)의 수퍼 리치 크림의 인기이유도 마찬가지이다.

최근 인기몰이 중인 1960뉴욕 수퍼리치크림은 기초케어부터 크림단계까지 완벽하게 커버가 가능한 올인원크림이며 악건성 피부 및 건성 피부에 좋은 수분크림이다.

낫또 제형으로 건성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빠르게 채워준다.

또한 피부에 수분보호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최대한 줄였으며 풍부한 수분을 하루 종일 피부에 공급해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가을철에 사용하기 적합한 건조한 피부 수분크림이다.

파라벤, 에탄올, 미네랄오일 등 피부에 좋지 않은 성분은 무첨가하여 건성피부, 악건성 피부에 도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건조한 피부 관리: 피부는 얼굴에만 있는 게 아니다. 두피관리의 중요성

피부 관리는 얼굴피부만 관리한다고 끝나는게 아니다. 흔히 얼굴피부에는 공을 들이지만 두피관리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두피가 힘을 잃게 되면 얼굴 쪽으로 내려앉게 되어 피부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얼굴피부만큼 두피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빗질만 잘해도 탈모예방은 물론이며 두피관리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올바른 빗질은 비듬, 먼지, 두피각질 등의 제거에 도움이 되며, 두피를 자극해 혈액순환에도 좋다.

빗질을 통해서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샴푸 전 머리를 빗어주는 것이 두피관리에 도움이 된다. 젖은 모발을 그대로 빗게 되면 모발이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모발관리를 위해서라도 빗질에 신경 써야 한다.

올바른 샴푸 방법도 두피관리, 모발관리에 상당히 중요하다. 샴푸를 하는 목적을 정확히 알아야 하는데 우리가 샴푸를 하는 목적은 하루 동안에 두피에 쌓인 각질, 유분,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이다.

두피는 우리의 얼굴 피부보다 얇기 때문에 손톱에 긁히기 쉬우며 모발을 강하게 비비게 되면 마찰로 위해서 모발손상이 생길 수 있다.

또한 민감성두피나 건성두피인 경우에는 헤어케어제품을 선택할 때 각별히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두피관리는 물론이며 모발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더헤어머더샐러의 뉴트리티브 샴푸는 풍부한 아미노산을 함유하여 수분공급에 탁월하다.

또한 귀리가루추출물, 바바수버터 성분이 모발의 유수분밸런스를 맞춰주며,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비단결 같은 머릿결로 연출시켜준다.

특히 더해어머더셀러의 뉴트리티브샴푸는 에코서트로 인증받은 바바수씨 오일을 함유해 손상되고 영양이 부족한 모발을 윤기 있게 만들어주어 건성두피, 민감성두피, 건성모발 등에 사용하면 도움이 되고 건성 모발샴푸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건조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얼굴 피부 관리뿐 아니라 두피관리도 병행해야 한다. 또한 모든 피부는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한 곳이라도 소홀하게 되면 모든 피부 부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철저한 피부 관리를 통해서 매끈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거듭나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옆구리 시린 가을은 No!” 소개팅 메이크업TIP
▶건조한 가을 피부 관리법, 포인트는 ‘○○’다
▶환절기에 ‘민감성 피부’를 지키는 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