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오일, 혹시 모를 트러블에 괜찮을까?

입력 2013-10-17 11:20   수정 2013-10-17 11:20


[뷰티팀] 최근 피부 보습 제품으로 인기인 페이스오일. 슈퍼모델 ‘미란다 커’를 비롯해 데미무어, 마돈나, 비욘세, 신디 크로포드 등의 헐리웃 스타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알려지며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페이스 오일은 세안 후 수분감이 남아있는 상태에서나 스킨을 바른 직후 발라주면 흡수가 빠르고 끈적임이 없어 보습 제품으로 유용하다. 유난히 건조한 볼과 턱, 입가, 눈가 등에 면봉으로 오일을 살짝 묻혀서 덧발라 주면 각질이 정돈되고 촉촉해진다.

한편 지성피부인 사람들에게는 혹시 모를 트러블이 걱정되기도 한다. 좋다는 말만 듣고 막연히 사용했다가 피부 전체가 뒤집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 과연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페이스오일이 꼭 필요한 걸까.
                                                    
◆ 페이스오일의 보습과 유수분밸런스 조절 원리

오일의 가장 큰 역할은 수분을 충분히 공급한 이후에 밀폐효과로 보습을 만들어 준다는 점이다. 이에 유수분 균형이 깨진 지성피부에는 피부 장벽을 만들어 주는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필요하다. 각종 유해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손실을 최소화하여 지성피부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

페이스오일은 가벼운 사용감으로 흡수가 빨라 겨울철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사용하기에 좋다. 기존의 기초 케어 과정 후 페이스오일로 마무리 해주면 수분 유지와 촉촉함을 하루 종일 지속해 준다.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 아토피 피부에도 탁월한 효능을 나타내, 피부 타입과 계절에 관련 없이 피부 보습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페이스오일, 효과 최대로 끌어올리는 법

>>보습 제품과 함께 믹스!!
페이스오일과 에센스, 수분크림 등을 믹스하면 보습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나이트크림에 오일을 1~2방울 믹스해서 수면 팩으로 활용하거나 크림단계에서 오일을 믹스하여 바르고 자면 수면 팩 기능을 할 수 있다. 마스크시트 사용 전 1~2방울을 떨어뜨리면 앰플을 사용한 효과를 만들 수 있다. 각질을 제거할 때에도 스크럽에 오일을 믹스하면 피부 손상 없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페이스오일로 마사지하자!!
지친 얼굴 피부에 오일을 바른 후에 혈점을 눌러주면 안색이 맑아지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다. 볼 아래에서 위로, 안쪽에서 바깥으로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오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마사지 할 때 오일을 5~6방울 덜어 눈가를 제외한 얼굴과 목 전체를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이 3분 정도 마사지 한다. 여분은 티슈로 살짝 제거한다.

>>따뜻할수록 흡수력도 UP!!
오일은 온도가 높을수록 흡수력도 함께 올라간다. 따라서 손바닥에 입김을 불어 따뜻하게 하거나 여러 번 마찰시켜 오일을 꾹꾹 눌러주면 온기에 의해 빠른 속도로 흡수된다. 사용 전 스팀타월을 통해 모공을 열고 영양을 공급해주면 더욱 좋다.

>>색조화장에도 가볍게!!
이외에도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섞어 바르거나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손바닥에 소량으로 1~2방울 비빈 다음 얼굴에 가볍게 누르면 물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샴푸할 때 3~4방울 섞어서 사용하면 별도의 트리트먼트나 헤어팩을 사용하지 않고도 갈라지고 푸석푸석한 모발을 윤기 나는 모발로 변신시킬 수 있다. 

◆ 피부 타입별 페이스오일 제품 추천


페이스오일도 각 피부타입에 맞는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 구조가 가장 비슷한 아르간 오일과 티트리 오일이 적합하다. 티트리 오일은 얼굴 전체면 보다는 국소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안 직후 오일을 바르고 토너나 에센스를 덧바르면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건성피부는 빠른 흡수력과 함께 성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보습력과 지속력이 높아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호호바 오일이나 아몬드 오일이 적합하다.

더바디샵 티트리오일
티트리 오일과 레몬향 티트리 오일, 타마누 오일 등 3가지 자연의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지켜준다.

키엘 수퍼블리 레스토라티브 아르간 드라이 오일
아르간 오일, 비타민 E, 황산화제를 함유해 거칠어진 피부결과 모발을 매끄럽게 정돈한다.

록시땅 아몬드 써플 스킨 오일
피부 표면의 천연 유•수분 보호막을 즉각적으로 회복시키며 에센셜 오일 성분이 피부 처짐을 방지하고 탄력을 선사한다.

A24 프리미엄 100% 퓨어 호호바 오일 ★ Get It!!
천연 유기농 100% 퓨어 호호바 오일이 피부 깊숙히 흡수되어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 탄력을 유지해준다.
(사진제공: 더바디샵, 키엘, 록시땅, A24)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그루밍 가이드] 인상을 결정하는 ‘남성 눈썹’ 관리팁
▶‘단발 웨이브’로 가을 헤어 고민 타파!
▶아이유가 돌아왔다! 성숙미 ‘물씬’ 풍기는 메이크업
▶‘청담동 헤어 디자이너 추천, 셀프 두피 케어법
▶명품거리 속 입소문 난 ‘리스킨 에스테틱’ 방문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