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테이지 뷰티] 2014 S/S 서울 패션위크 DAY 3

입력 2013-10-22 08:00  

[김혜지 기자/ 사진 김강유 기자]서울 패션위크와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가 함께하는 아시아 제너레이션 넥스트, 2014 S/S 마리 혼(Marihorn)과 카이(KYE) 컬렉션 백스테이지 뷰티.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와 라 클로에의 협업으로 탄생한 백스테이지 헤어 룩을 소개한다. 10월20일 신진 디자이너 5인의 헤어 스타일링 컨설팅한 끌로에 강혁 원장은 세련되고 정돈된 스타일을 제안했다.

살롱 끌로에와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가 추구하는 깨끗한 이미지의 헤어스타일은 컬렉션 내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어 중요한 트렌드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디자이너 마리사 혼(Marisa Horn)의 마리 혼(Marihorn)


10년간의 연예계 생활로 여성들의 스타일에 대해 배운 마리사는 셀러브리티는 물론 모든 여성들이 언제든 멋져 보이고 싶은 마음을 강조한다. 잠에서 깨어난 순간부터 이브닝 드레스를 입는 파티까지, 언제나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여성을 위해 실용적인 감각을 강조한다.

마리사는 스티치, 테일러드 단계에 특별함을 부여한다. 그녀는 브랜드 마리혼을 통해 감각적인 여성들이 또 다른 스타일을 찾을 수 있길 원하는 것. 이번 2014 S/S 컬렉션은 짙은 와인색과 블랙,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고 액세서리로 여성스러움에 위트를 가미한 룩을 선보였다.

BEAUTY NOTE: CLEAN PONYTAIL

스트레이트로 깔끔하게 모발을 펴고 왁스를 이용해 네이프 라인(목 뒷부분의 움푹 들어간 지점과 그 아래 모발)에서 하나로 묶는 포니테일 스타일을 연출했다. 깔끔하고 시크한 디자인에 골드 헤드 기어와 베이스볼 캡을 가볍게 얹어 헤어 스타일링을 마무리했다.

HOW TO
1. 에센스를 바르고 기본 드라이를 한다.
2. 모발 끝은 프레스로 다시 한번 깔끔하게 모발을 펴준다.
3. 전체적으로 왁스를 이용해서 하나로 묶어준다.
4. 액상 스프레이와 에르네뜨 스프레이로 고정한다.

BEAUTY ITEM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바운시 왁스
샤프한 스타일을 만들고 수시로 바꿀 수 있는 디자인 왁스. 건조 상태의 모발에 제품을 발라 스타일링한다.

디자이너 계한희의 카이(KYE)


디자이너 계한희의 컬렉션 카이 (KYE)는 지난 뉴욕 패션위크 캡슐 쇼에 참가해 최우수 1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미국의 팝스타 시아라와 영국 출신의 가수 겸 배우 리타오라가 계한희 디자이너의 의상을 입은 사진을 SNS에 올리는 등 K- 패션의 성장을 실감케 하는 성과를 얻기도.

스트릿 패션 분야에서 글로벌한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카이는 사회적 반향을 일으킬만한 패션을 펑크 풍으로 제시하고 있다. 2014 SS 컬렉션은 과거의 스트리트 패션을 2010년대의 정서로 재해석했다. 젊은이들의 아픈 상처를 표현한 컬렉션은 미국 패션 체인인 콤플렉스에 의해 최우수 10대 브랜드로 선정되어 주목받았다.

경쾌한 스포티 펑크 무드를 화이트 골드 블랙 세 가지 컬러의 조화로 표현했다. 금빛 장식과 어울리는 가죽, 매시 소재를 혼합해 독창적인 스타일을 연출했다. 크롭트 실루엣과 베이스볼 캡 스냅백 등이 스트릿 패션을 상징하는 아이템을 적극 활용했다.

컬렉션 전체에 메탈 호일과 폴리에스테르 등의 기능성 원단을 사용했다. 반창고와 해골 모티프에는 메탈과 실리콘 프린트를 가미해 재미를 줬다. 베이스볼 캡은 국내 스트리트 패션 분야의 선두주자로 떠오르고 있는 브랫슨(Bratson)과의 협업으로 컬렉션을 완성했으며 슈즈와 백은 독립 슈즈 브랜드 젬마 양(Gemma Yang)과 작업했다.

BEAUTY NOTE: UNIQUE STREET STYLE

헤어스타일은 독특한 스트리트 무드를 살려 활동적인 느낌을 부각했다. 긴 머리를 웨이브 없이 스트레이트하고 펴진 모발의 90%를 한쪽으로 넘겨 전체적인 실루엣을 그려냈다. 한쪽 머리를 밀어낸 듯한 느낌으로 고정한 뒤 반대로 넘긴 모발은 자연스럽게 결을 살렸다.

HOW TO

1. 에센스를 바르고 드라이한 후 스트레이트로 프레스한다.
2. 1:9 비율의 모발을 한쪽 방향으로 넘긴다. 왁스를 조금씩 나눠 바르면서 넘긴다.
3. 한 쪽은 뿌리까지 왁스와 스프레이를 이용해 고정한다.
4. 가벼운 스프레이로 결을 살려서 자연스럽게 디자인한다.

BEAUTY ITEM
로에알 프로페셔널 파리 에르네뜨
미세 분사로 자연스러운 스타일과 윤기를 더할 수 있는 스타일링 스프레이. 가벼운 빗질로 쉽게 수정할 수 있어 깔끔한 실루엣을 연출하기에 유용하다. 모발을 습기로부터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끌로에는 이번 2014 S/S 서울패션위크에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와 함께한다. 라끌로에 강혁원장을 중심으로 끌로에 라끌로에 엔끌로에 3개지점의 아트팀들이 하나되어 20일 5명의 유명 패션디자이너들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헤어는 라끌로에 강혁원장, 메이크업은 라끌로에 김민아 원장을 필두로 최고의 아트팀과 함께 60여명의 모델의 백 스테이지를 담당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Photo DB,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도움말: 라클로에 강혁원장, 김민아 원장 by 라끌로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트렌스포머 부럽지 않은 헤어 스타일링 TIP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열애설 터진 스타들 공통점은? 만지고 싶은 ‘꿀피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