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활기찬 대학 생활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으로 관리 하자!

입력 2013-11-13 14:40   수정 2013-11-13 14:41


[라이프팀] 우리나라 학생들의 경우 하루 평균 8시간 이상을 책상에 앉은 자세로 유지한다.

특히 수험생은 10시간 이상으로 휴식시간보다 학업에 집중하는 시간이 길다. 이러한 습관은 체력약화, 운동부족, 체내 순환 저하 등을 일으킨다. 또한 기름진 수험생 보양식과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 등은 체중증가, 비만, 지방 축척을 불러온다. 수능이 끝난 뒤에 이러한 습관을 서서히 고쳐 나가며 건강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강 개선이 필요한 시기는 수험생들의 겨울 방학이다. 하지만 자유로운 여가활동, 늘어난 수면시간,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건강은 오히려 깨지기 쉽다. 운동량은 부족했지만 하루에 정해진 일정을 소화하던 신체 대사율이 떨어지고 긴장이 완화되며 식사량과 휴식시간이 늘어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또한 체내 순환이 저하된 상태에서 무리한 다이어트, 운동 등이 이루어지는 경우 건강은 더 악화될 수 있다.

수험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저염, 고단백 식단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며 가벼운 스트레칭부터 운동을 주기적으로 시작해 강도를 늘리는 것이 좋다. 또한 기름진 보양식과 스트레스로 인한 지나친 인스턴스, 간식 섭취로 인해 불균형을 이루는 체내 영양소 개선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이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지알엔(GRN)에서는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멀티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에이플러스 오메가3&멀티비타민’은 오메가3의 하루 섭취 권장량인 500㎎을 두 캡슐로 분리 쉽취 하는 방법을 택해 크기를 최소화했다. 작은 사이즈로 목넘김이 쉬우며 어린이도 쉽게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수험생의 체내 순환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의 EPA성분은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을 개성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DHA는 고도불포화지방산으로 뇌와 신경조직 및 망막의 중요 구성성분이다. 이 두 물질은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으므로 외부섭취가 중요하다.

지알엔(GRN) ‘에이플러스 오메가3&멀티비타민’은 종합비타민의 기능으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C, E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멀티제품이다. 이와 같은 영양소들은 수험생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지알엔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과 간편한 섭취가 장점인 오메가3제품은 수능이라는 큰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지친 수험생들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를 함께 섭취하는 다기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에이플러스 오메가3&멀티비타민’은 지알엔(GRN)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2+1 대박할인 이벤트, 주문금액별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지알엔(GRN))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삐삐 번호 012 부활, ‘응답하라 1994’ 여파? 
▶ 30대 직장인 저축, 평균 약 70만 원 ‘미혼자가 더 높아…’ 
▶ 독도 영상 조회수, 일본에 비해 현저히 낮아…‘관심 부족?’ 
▶ 수능 최고령 응시생 77세 할머니, 수시 합격했지만 ‘도전’ 
▶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72인 선정, 한국인 3명은 누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