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진 기자] 수많은 블로거들이 타인의 블로그 세계를 떠돌아다닌다.
국내의 파워블로거가 인지도를 얻은 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해외의 경우 사토리얼리스트, 페이스 헌터, 시크토피아 등 전 세계 블로거를 한 데 모으는 영향력 있는 블로그가 오랫동안 존재, 서로 소통해 왔다.
최근 유명의 해외 패션 파워블로그에서 K패션의 열풍이 감지되기 시작했다. 그들의 블로그에서 국내여성 의류 브랜드의 제품들이 심심찮게 선보여지고 있기 때문.
이들은 패션 업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로 감도 높은 스트릿 패션과 정보를 제공한다. 하나의 룩 북 같은 형식으로 공개되는 사진 속 다양한 패션 아이템은 리얼웨이이라 더 눈길이 간다.
월 평균 뷰(view)가 3,000만에 이르는 세계 최대의 패션 커뮤니티 시크토피아에서 활발한 활동일 벌이고 있는 루마니아의 로라 캐라바(Laura Charaba)가 여성의류 브랜드 스타일난다의 제품을 착용해 블로거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 루즈핏도 시크하게 소화하라!

시크토피아의 메인 인기 블로거로 선정된 로라 캐라바는 루마니아에 거주하는 스물여섯 살의 여성이다. 직업은 스타일리스트로 감각적인 자신만의 패션세계를 갖고 있다.
그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스트릿 패션은 블랙 원피스. 일명 가오리라 부르는 루즈핏의 실루엣이 인상적이다. 허리 부분에 얇은 레더 벨트를 착용해 내추럴한 디테일을 연출했다.
믹스매치하는 아이템이 따라 천차만별의 느낌을 내는 이 원피스를 로라는 블랙의 플로피햇과 클래식한 스퀘어백으로 여성성을 강조했다. 이 원피스는 스타일난다 제품이다.
● 두 벌이야? 한 벌이야?

블로그를 통해 두 번째로 공개한 블랙 원피스는 자세히 살펴보면 투피스 구성의 아이템이다.
상의가 크롭트 톱 스타일로 베일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하의는 허리선부터 주름이 퍼지는 풍성한 서클 플레어 스타일로 짧고 풍성한 상하의의 매치가 조화롭다. 이 블랙 맨투맨 티셔츠는 스타일난다 제품.
빈티지한 느낌의 미니 스퀘어 백을 든 로라는 코가 뾰족한 스틸레토 힐을 매치해 여성미를 극에 올려다 놨다. 시크함은 차고 넘쳐 보인다. 의상, 액세서리에 이르는 전체 아이템을 블랙으로 코티해 정장풍의 세련되고 정갈한 느낌을 살린 것이 인상적이다.
(사진출처: Laura Charaba 블로그)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3초마다 한번씩” 흔한 무톤 재킷, ★들의 남다른 스타일링
▶‘은밀하게 과감하게’ 스타들의 겨울 시스루 활용법
▶추사랑-김민율-성빈에게 배우는 ‘센스만점’ 돌잔치 선물!
▶골든구스-아크네-이자벨마랑 “2013 잇 브랜드 총결산”
▶“시사회 분위기 담당!” 상큼발랄 여배우의 백(bag) 스타일링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