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슬기 기자]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 이제는 피부에도 디톡스가 필요한 때다.
최근 각종 유해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이 논란이 되고 있다. 각종 화학 물질과 첨가제 등이 함유된 화장품은 점차적으로 세포의 기능을 상실시키기 때문이다. 이 같은 제품을 장기간 사용하면 기미와 잡티, 주름 등의 노화는 물론 피부 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 간 성분에 집중하지 못해 피부를 화학 물질에 노출하고 있었다면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피부 디톡스에 주목해보자. 피부는 화장품 외에도 매연이나 황사, 미세먼지 등 외부 독소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만큼 정기적인 해독 과정을 통해 건강을 유지해줄 필요가 있다.
새학기 맑은 첫인상을 위해서도 놓쳐서는 안 될 피부 디톡스의 원리와 방법을 공개한다.
▶ 피부 디톡스, 왜 필요할까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기관이인만큼 독소에도 가장 먼저 노출된다. 피부의 독소 방어 기능이 제대로 유지되지 않는다면 다른 해독기관에도 부담을 줄 수 밖에 없다. 진정한 의미의 디톡스를 원한다면 가장 먼저 신경 써야 할 부위는 바로 피부라는 이야기다.
기본적으로 피부는 땀을 통해 독소를 배출하기에 겨울철에는 상대적으로 독소가 쌓이기 쉽다. 낮은 기온에 혈액순환이 정체되는데다 피부온도도 낮아지기 때문이다. 운동량이 부족해진다는 것도 겨울철 피부를 손상시키는 이유 중 하나다. 신진대사가 더디고 면역 기능이 저하되면서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 역시 떨어지기 때문이다.
봄철은 피부 디톡스를 하기에 최적의 시기다. 독소 배출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땀이 배출되는 통로인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해주자. 이후 디톡스 효능을 지닌 화장품을 사용해주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산성화를 중화시켜 한결 맑아진 피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피부 디톡스 레시피

피부관리의 기초이자 핵심은 단연 세안이다. 제대로 된 클렌징은 영양과 수분공급이 원활해지게 도와 피부가 생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녹여내 흡착하는 물풀클렌저 등을 사용해 자극 없이 깨끗하게 세안해주면 독소 제거의 기틀을 잡을 수 있다.
다음 단계는 각질 제거다. 모공을 덮고 있는 각질을 관리해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 등이 효과적으로 제거될 수 있도록 도와주자. 트러블이 많은 지성피부의 경우 피지와 모낭충을 제거에 효과를 볼 수도 있어 정기적으로 사용해주면 좋다.
디톡스 화장품을 바를 때는 눈앞머리, 관자놀이, 귀 밑 등 림프선을 마사지해주면 더 효과적이다. 림프는 인체 6대 해독기관 중 하나이기 때문에 부드럽게 눌러 자극하면 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혈색을 되찾아 한결 건강해 보이는 인상을 완성할 수도 있다.
▶ 뷰티 아이템으로 보는 디톡스 3단계

Step 1, 카오리온 물풀 클렌저
“노폐물은 지우고, 수분은 가득”
마른 피부 위에 도포해 사용하는 타입의 클렌저. 오일프리의 수분 가득한 신개념 물풀 포뮬러가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녹여 없애줘 사용 후에도 불쾌감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제품을 덜어 바른 뒤 롤링해주다가 클렌저가 뻑뻑한 느낌으로 변하면 세안을 마무리하면 된다. 서인영의 스타 뷰티쇼에서 모델과 파워 뷰티 블로거들의 극찬을 받으며 거미줄 클렌저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Step 2, 카오리온 베리 퓨어 필링겔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블랙-화이트 헤드, 모공, 묵은 각질을 한번에 관리해주는 전문 각질제거제. 제형이 체온에 녹으면서 각질을 흡착, 제거해주는 타입으로 부드러운 각질관리가 가능하다. 미세한 셀룰로우즈 파우더 알갱이가 노폐물을 흡착해 탈락시키고, 천연 파파야추출물의 파파인 효소가 오래된 각질을 자극 없이 녹여주는 2중 케어 시스템을 갖췄다. 물리적 자극이 없는 각질 제거로 민감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Step 3, 카오리온 프레쉴리 스킨-로션
“독소를 정화, 배출”
궁중 목욕물로 사용된 초록 다이아몬드 매실이 함유돼 비타민과 구연산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피부청정 라인. 피크린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독소를 정화하고 배출해 피부를 활력있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프레쉴리 스킨은 시간이 지날수록 속부터 차오르는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꿔준다. 프레쉴리 로션은 피부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출처: 카오리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30대 맞아?” 여자 스타들의 동안 비결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 남자친구 메이크오버 ‘훈남친 만들기’
▶ ‘임신 중 피부 트러블’ 천연 화장품이 정답!
▶ ‘청순함의 아이콘’ 여자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