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광제 인턴기자] 메인 예고편 공개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영화 ‘역린’의 제목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최근 영화 ‘역린’ (감독 이재규) 배급사는 메인포스터와 메인예고편 그리고 스틸컷을 공개하며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휩쓸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했다.
이와 같은 관심은 영화 ‘역린’의 제목에 담긴 뜻으로 이어지면서 많은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다.
영화 ‘역린’ 제목은 용의 목에 거꾸로 난 비늘을 가리키는 말로서 ‘용은 순하고 다루기 쉬워 길들이면 타고 다닐 수 있지만 목 아래 거꾸로 난 비늘인 역린을 건드리면 반드시 죽는다’라는 한비자의 문구에서 비롯된 말이다.
즉, 용을 왕에 비유하여서 왕의 노여움, 즉 역린을 건드린 자는 반드시 죽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영화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역린’ 제목 뜻에 네티즌들은 “‘역린’ 제목 뜻이 이런 내용이었구나” “‘역린’ 너무 기대된다” “‘역린’ 4월30일까지 기다리기 힘들다” “‘역린’ 제목 뜻이 내용과 상관이 있겠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배우 현빈 정재영 조정석 한지민 등 명품배우들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역린’은 4월30일 개봉한다. (사진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