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른한 봄날씨, 춘곤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입력 2014-04-17 09:22   수정 2014-04-17 09:21


[라이프팀] 따사로운 햇살과 함께 졸음이 쏟아지는 봄의 계절이다. 날씨 변화가 생기면서 우리 몸은 빠르게 적응하지 못하고 낮에는 춘곤증으로, 밤에는 불면증으로 제대로 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충분한 잠을 취하지 않으면 다음날 뇌의 활동이 마비돼 제대로된 업무능력을 갖기 마련. 이에 새로운 기억을 생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일시적으로 떨어지게 된다. 또한 만성피로와 집중력 저하 등 일상행활에 악영향을 끼친다. 

이외에도 치매와 비만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신경과민으로 인해 성격이 날카로워지는 일도 자주 발생한다. 이러한 사실들은 충분한 잠이 건강한 신체를 유지시켜줄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주고 있기도 하다.


잠은 신체뿐만 아니라 피부를 재생시키는 능력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수면이 부족하면 피부가 푸석하고 거칠어지며 노폐물 분비가 원활하지 못해 피부 트러블이 쉽게 생기게 된다. 피부 노화가 가속화 되고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가 예민해져 민감성 피부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수면과 피부의 상관관계는 스타들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름다운 외모를 자랑하며 뷰티 광고 모델로도 활동한적이 있는 가수 서인영과 배우 소이현은 방송을 통해 매끄러운 피부와 동안의 비결로 각각 식단, 운동과 함께 ‘잠’을 꼽기도 했다.

그렇다면 춘곤증을 이기고 숙면을 이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충분한 수면을 통해 봄 한철 나른함을 이겨내고 활기찬 피부미인으로 등극해보자.

피로에 지친 당신의 숙면을 돕는 세 가지


1. 따뜻한 우유

우유 속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멜라토닌의 원료인 트립토판이 함유돼 숙면을 돕는다. 우유를 데워 마시면 긴장이 완화되며 체온이 상승되는 효과도 나타나 수면에 적합한 신체환경이 조성된다. 반면 신체에 피로를 더해 깊은 잠을 방해하는 술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과식을 하게 되면 속쓰림과 소화불량 등으로 숙면을 막는다.

2. 규칙적인 운동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이른 시간에 저녁을 가볍게 먹고 잠들기 직전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맨손체조 등을 하는 것이 좋다. 운동은 신체 리듬을 유지하기 위해 규칙적인 시간에 하는 것이 좋으며 과한 운동은 체온 때문에 잠들지 못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으므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조절해야 한다.

3. 가볍고 포근한 침구

침구의 재질이나 베개의 높이 등 수면환경이 좋지 않으면 뒤척임이 많아져 피로가 가중된다. 따라서 이불은 땀 흡수와 방출을 위해 보온성 있고 가벼운 것을 골라야 하며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가급적 아토피를 방지하는 제품이 좋다. 베개는 누웠을 때 자신의 주먹정도의 높이로 목뼈 곡선에 맞는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쾌적한 수면을 이끄는 침구, 클푸


클푸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침구 브랜드로 아토피성 알레르기 피부 질환에 필요한 홈 패션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테마의 침구를 통해 수면 공간과 실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클푸의 프리미엄/노블레스 침구는 ALC 커버 원단을 사용해 알레르기 차단 기능을 갖는다. 평균 공극 크기를 유해물질 보다 작은 2마이크론 이하로 직조하여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집 먼지 및 미세 유해물질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클푸의 원단은 수분의 흡습성을 증대시켜 준다. 항상 쾌적하고 위생적인 실크와 부드러운 감촉으로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아 항상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섬세한 핸드메이드 봉제과정을 통해 공극을 최소화 하고 일반적인 면직물과 같이 물세탁이 가능해 유지 및 관리가 용이하다.

클푸의 항균속통으로 건강한 수면을 즐기자~


클푸의 베개와 이불솜은 어떤 종류의 이불 커버와도 따로 놀지 않는 밀착성이 특징이며 쾌적한 수면에 도움을 준다. 차렵겸용 이불솜으로 충전재인 솜과 겉감 원단을 고급스러운 패턴 문양으로 박음질하여 커버 없이 이불솜 자체만으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조밀하고 풍성한 공기층의 구조를 가진 최첨단 항균 솜은 물빨래가 가능하며 완벽한 복원력과 건조성이 우수하다. 항균 항취 효과로각종 유해세균을 제거하여 악취발생을 차단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항균 베개는 땀을 신속히 흡수하고 배출해 빠르게 건조되며 쾌적함을 유지한다. 촉감은 콜라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더욱 부드러우며 보습성을 지니고 있어 정전기를 방지한다. 저(低)데니아 항균솜은 마찰계수가 뛰어나 장시간 사용 후에도 처음과 같은 신선함을 주며 흡습성이 뛰어나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사진출처: 클푸)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2014 프로야구 개막! 야구장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 문화 트렌드 ‘몰링’과 지역별 ‘몰링족 패션’
▶ ‘데님패션’ 촌스럽지 않게 연출하는 비법
▶ [스트릿패션] ‘패션’으로 교감하는 이색 커플들
▶ “주말 벚꽃 데이트?” 꽃보다 화사한 봄 패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