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킷 활용만 잘해도 ‘패션피플’ 될 수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4-04-25 10:32  

재킷 활용만 잘해도 ‘패션피플’ 될 수 있다?!


[구혜진 기자] 옷 입기가 참 애매한 시즌이다.

가벼운 셔츠 하나만 입자니 아침 저녁으로 부는 봄바람 때문에 꺼려지고 니트를 입자니 철 지난 옷을 입는 느낌이다. 이럴 때 요긴하게 활용 가능한 아이템이 있으니 바로 재킷이다.

외출 시 재킷 하나만 준비하면 옷 입기 애매한 요즘, 기온에 따른 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대신 어떤 재킷을 어떤 의상과 매치하느냐가 관건인데 각양각색 재킷을 멋스럽게 연출한 스타들의 룩을 참고 하여 패션피플의 대열에 합류해보자.

■ 윤소이-오연서


KBS 2TV 일일드라마 ‘천상여자’에서 이선유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윤소이가 주효순 디자이너의 쇼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핑크빛 재킷과 플레어 스커트로 화사한 스프링룩을 연출했다. 재킷 안에는 물결패턴이 가미된 화이트 시스루 셔츠로 심플함을 더했다.

소녀감성의 핑크 재킷을 시스루, 블랙 스트랩힐과 매치하여 섹시미가 더해진 페미닌룩을 완성했다. 또한 가르마가 돋보이는 깔끔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했고 세미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시크 무드에 힘을 더했다.

쉽게 소화하기 힘든 청청패션을 배우 오연서는 자신만의 색깔로 멋스럽게 연출했다. 카라 디테일이 돋보이는 파워숄더 숏 재킷과 무릎이 훤히 드러나는 데미지진을 매치, 여기에 비비드 오렌지 컬러의 스틸레토힐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화이트 티셔츠를 이너로 매치해 컬러로 인해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최소화했다.

■ 윤승아-김정민


블랙&화이트의 레오퍼드 재킷으로 트렌디룩을 선보인 배우 윤승아는 블랙 레더 스키니진을 함께 스타일링 하여 슬림한 라인을 드러냈다. 여기에 레드 컬러의 메리제인 슈즈로 강렬한 포인트를 주었으며 재킷에 가미된 블랙색상의 클러치로 시크한 감각을 표현했다.

레오퍼드 재킷은 사실 일반인들이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스타일이다. 하지만 근래에는 패턴과 색상이 소프트한 래오퍼드 재킷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포인트 아이템으로 무난하게 활용 가능하다. 만약 레오퍼드 의상에 부담을 느낀다면 레오퍼드 액세서리부터 시도해 보자. 블랙, 화이트룩에 레오퍼드 백, 머플러, 슈즈, 시계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할 수 있다. 

모델비율을 자랑하는 배우 김정민은 세로 스트라이프가 시원하게 들어간 블루 재킷으로 매니시룩을 연출했다. 힙까지 가려주는 미디 기장의 재킷이 세련되면서 패셔너블한 느낌을 자아낸다. 또한 재킷과 같은 디자인의 팬츠를 매치 해 전체적으로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스트라이프 재킷은 화이트, 데님팬츠에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특징을 가진 심플 아이템이니 하나쯤 소장해 볼 만하다.

■ 스타들의 재킷 스타일 따라잡기


소울 데일리 배색 재킷은 클래식한 무드로 세련된 룩을 연출하기 좋은 제품으로 양 솔더에 패드가 내장되어 엣지있는 숄더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힙까지 덮는 길이감으로 부담 없이 착용 가능하며 데님, 정장 팬츠와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다.

멋스러운 데님 재킷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더블 슬림라인 데님 재킷은 라이트한 컬러가 청량감을 주며 캐주얼한 티셔츠 또는 스키니 팬츠와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뽐낼 수 있다.

심플하고 엣지있는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하기 좋은 레오퍼드 나염 웨어블 재킷은 감각적인 컬러배색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베이직한 아이템들과의 레이어링에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재킷 하나로도 충분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와이드한 카라 디자인이 돋보이는 클래식 라인업 스트라이프 재킷은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는 감각적인 아이템으로 사이드 여밈 버튼이 클래식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플레어 라인의 디자인이 페미닌한 무드를 배가시킨다.
(사진출처: 딘트,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데님패션’ 촌스럽지 않게 연출하는 비법
▶ 부부금실만큼 패션센스도 찰떡궁합 스타커플
▶ “주말 벚꽃 데이트?” 꽃보다 화사한 봄 패션!
▶ 스타패션으로 미리 보는 “2015 트렌드 패브릭”
▶ 우아함을 책임지는 두 컬러, ‘클래식 블랙 vs 모던 화이트’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