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싱글족의 쾌적한 수면을 위한 침구 조건

입력 2014-05-23 10:25  


[라이프팀] 대학생, 직장인, 기러기 아빠 등 싱글족의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싱글족이라면 누구나 좁은 공간을 실용적으로 유지하면서 동시에 개성 있는 나만의 침실을 꾸미고 싶어한다. 하지만 이들이 주로 거주하는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의 단칸방은 공간적인 제약이 많을 수밖에 없다.

침실 인테리어는 방의 크기와 구조에 대해 먼저 고려한 뒤 어떤 인테리어와 어떤 환경으로 꾸밀 것인지를 생각해야한다. 싱글족의 세련되고 효율적인 침실 인테리어를 통해 나만의 차별화된 공간을 새롭게 계획해보자.

싱글족을 위한 침실 디자인


싱글족의 침실은 개인의 공간이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도록 침실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침구 디자인의 컬러와 패턴에 따라 다양한 공간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신중하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보통 협소한 공간에서 혼자 지내야 하는 싱글족은 밋밋한 디자인의 침구보다는 모던한 서클 패턴이나 플라워 문양의 심플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의 침구를 추천한다. 깔끔한 화이트나 파스텔 톤의 침구를 선호한다면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자취방 인테리어를 만들어볼 수도 있다.

좁은 방에 가구를 배치할 때에는 낮은 가구는 낮은 가구끼리, 높은 가구는 높은 가구끼리 높이를 맞추어 배치하는 것이 좋다. 현관문을 열면 밖에서 안쪽이 훤히 들여다 보이도록 작은 가구들을 배치하고 옷장과 같이 높이가 높은 가구들은 벽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면 깔끔하고 넓게 이용할 수 있다.

기능성 침구의 필요성 


알레르기 차단
침실의 매트리스와 이불, 베개, 요, 등의 섬유는 진드기의 주요 서식처다. 실내 온도와 습도 조절에 신경쓰기 힘든 싱글족들은 집 먼지 진드기로부터의 위험이 더욱 높다. 이에 항균성을 높인 제품으로 알레르기를 차단하는 것이 좋다.

공기통과와 흡습성
하루의 피로를 회복하는 수면공간은 쾌적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잠잘 때 덮는 침구류도 유해물질은 차단하면서도 공기는 적절히 통과시키는 직물로 만들면 실내 위생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수분의 흡습성으로 정전기의 발생을 감소시키고, 실크와 같은 부드러운 감촉의 직물을 선택해야 한다.

편리한 물세탁
침구는 보통 일주일에 한 번은 세탁해주어야 한다. 학교 생활이나 직장일에 바쁜 싱글족들에게는 더욱이 물세탁이 가능하고 관리가 편리한 침구를 선택하면 좋다.

클푸의 침구 디자인 추천


싱글족의 침실은 대부분 수납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침구가 적합하다.

누빔이불은 이불 뒷면에 솜을 덧대 누빔처리를 한 것으로 지퍼가 있어 이불솜을 넣을 수 있으며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다. 클푸의 노블리스 누빔 제품은 ALC 기능성 커버로 제작돼 알레르기 차단과 수분의 흡습성을 높인 침구다.

01 클푸의 노블리스 누빔이불 모스는 연한 브라운과 그린 컬러의 조화로 식물이 우거진 숲 속에서 잠드는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02 진한 핑크톤 바탕에 꽃잎과 잎사귀 패턴이 돋보이는 클푸 노블리스 누빔이불 비쥬는 감각적인 침실 분위기를 이끈다.

03 클푸의 노블리스 누빔이불 이사벨은 깔끔한 화이트에 각종 열매와 이파리가 바이올렛, 그린, 블루 등의 컬러를 머금고 있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기능성 침구로써 깔끔한 인테리어와 심신을 회복시키는 편안한 수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내 마음대로 꾸미기 DIY 침구


클푸는 DIY를 통해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침구를 꾸밀 수 있다. 다크그레이, 초콜렛, 블루문, 퍼플, 오렌지, 화이트 등 본인이 꾸미고 싶은 침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한 가지색으로 통일해 전체적인 침실 분위기의 테마를 정해도 좋으며 투톤 이상의 컬러를 매치해 레이어드의 감각을 살려내도 좋다.

클푸의 DIY 제품은 알레르겐을 억제하면서 수분의 흡습성을 높인 기능성 침구다. 부드러운 감촉의 원단으로 건강한 피부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고품질의 특수직물이다. 섬세한 핸드메이드 봉제과정을 통해 공극을 최소화 하였으며 일반 면직물과 같이 물세탁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클푸)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완연한 봄기운, 한결 가벼워진 아우터
▶ 선미-가인-스텔라, 여가수들은 ‘노출’ 전쟁중
▶ ‘악녀’ 조안 vs ‘복수녀’ 박시은, 독한 여자는?
▶ 가브리엘샤넬 “패션은 사라지지만 스타일은 영원하다”
▶ 우아한 미시 여배우의 주얼리 스타일링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