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의 계절이 돌아왔다! ‘셀룰라이트’ 어떡해?

입력 2014-05-27 09:46  


[최소담 기자] 누군가에게는 자신 있고 당당하게 만들고 또 다른 이에게는 한없이 작아지는 만드는 존재 ‘비키니’. 그렇다. 비키니의 존재감을 드러낼 계절이 돌아왔다.

비키니를 위해 황급히 몸매 관리에 돌입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많은 여성들이 무작정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 건강에 해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몸을 혹사시키고 있다. 이런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비키니의 적인 ‘셀룰라이트’가 쉽게 빠지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 해야 한다.

노출이 많은 비키니를 입기 위해서는 셀룰라이트 제거가 시급하다. 울퉁불퉁 내 몸에 자리 잡고 있는 셀룰라이트 때문에 비키니를 입었을 때 자신감까지 떨어지게 만든다.  

셀룰라이트는 왜 생기는 걸까. 가리지 않고 당당하게 비키니를 입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올 여름 비키니 자신감을 높여줄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셀룰라이트 원인은?


보통의 지방은 운동으로 연소되어 신체의 에너지로 전환되어 소멸되지만 셀룰라이트는 신진대사의 에너지로 전환되지 않는 지방이라 할 수 잇다. 셀룰라이트가 생기는 주요 요인은 무리한 다이어트, 흡연, 음주, 커피, 불규칙적인 식습관 등이 있다. 

셀룰라이트는 단순 지방층이 아니라 지방과 노폐물, 섬유질 등이 뒤엉켜 생긴 덩어리다. 노폐물과 수분이 지방 주변에 뭉쳐 혈액과 림프순환을 방해해 피하지방이 주머니처럼 커지면서 생겨난다.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해지며 혈액순환이 힘들어져 피부가 차가워지는 증상이 나타난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식습관!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식욕을 억제 하기 어려워 과식 또는 폭식으로 이어진다. 너무 소식하는 것 보다는 저칼로리의 음식을 적당히 섭취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탄수화물 보다는 단백질 위주의 식단에 비타민, 섬유질이 풍부한 제철 나물 및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녹색채소는 지방 흡수를 줄이고 체내에 있는 독소의 배출을 돕는다. 채소는 칼로리까지 낮아 많이 먹어도 좋으며 비타민과 칼륨 등이 풍부해 영양소섭취 또한 도움이 된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은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의 탄력을 부여한다. 오전과 오후, 점심과 저녁 식사 30분전에 수시로 물을 섭취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셀룰라이트 비켜! 스트레칭과 마사지


축적돼있던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예쁜 몸매를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이다. 지금부터 하루에 적어도 30분 이상 시간을 투자해 올 여름 자신 있는 비키니 라인을 만들어보자.

꾸준히 운동한다면 셀룰라이트 분해를 촉진시킬 수 있다. 또한 운동 전후 슬리밍 제품을 사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운동으로 관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 줘야 한다. 마사지를 통해 온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퉁퉁 부은 체내의 붓기를 제때 빼주지 않으면 그대로 살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마사지 해주는 습관은 필수적이다.

비키니 라인 만들어주는 ITEM


01. 허벌라이프 뉴트리셔날 쉐이크 믹스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신체의 주요 구성 성분이자 에너지 공급원인 단백질을 비롯한 16가지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허브와 식이섬유를 균형 있게 공급한다. 1회 제공량 당 10 g 단백질, 90 Kcal 칼로리를 함유하여 건강하게 체중조절을 할 수 있다.

02. 23years old CXDX바디쉐이퍼 Pro
CXDX바디쉐이퍼 Pro는 단순히 바르기만 하는 일반 크림 제형과 달리 co2메커니즘에 의한 홈케어 바디 제품. 셀룰라이트를 분해시켜 단기간에도 놀라운 변화를 경험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03. VB프로그램 메타그린
녹차추출물과 함께 부원료인 구아바잎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육류, 빵 등 고열량 식이섭취로 부터 체지방 관리를 도와준다. 대사를 활발하게 도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하루 한번 간편하게 섭취하면 가벼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04. 마르지아 클리닉 콘센트라토 소닉, 소닉 크림
마르지아 클리닉에서 셀룰라이트 제거를 위한 안티셀룰라이트 라인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 콘센트라토 소닉과 소닉 크림은 광범위하게 자리잡은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분해시키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피부의 탄력성을 강화시키고 축적돼있는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억제시키는 등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셀룰라이트가 형성되는 과정을 막아 슬리밍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마르지아 클리닉, 허벌라이프, 23years old, VB프로그램, tvn ‘로맨스가 필요해1’방송 캡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 매일매일 클렌징, 어떻게 해야 100점?
▶ 포니x이니스프리 ‘러브 데이 메이크업’
▶ 늦깎이 신부를 위한 all about 웨딩 데이 뷰티 팁!
▶ 트렌드를 아는 남자라면 ‘복근’에 주목하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