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힙합룩 vs 힙합 섹시룩, 2NE1 힙합룩 분석!

입력 2014-07-16 14:43   수정 2014-07-16 14:43


[양완선 기자] 2NE1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힙합 걸그룹이다. 그들은 파워풀한 랩과 음악성으로도 사랑 받지만 그에 못지 않게 멤버 개개인의 패션도 인정받는 패셔니스타. 또한 힙합의 영향을 받은 스트리트룩이 대세로 떠오르며 2NE1의 패션은 더욱더 주목받고 있다.

힙합룩이라 하면 힙합 문화를 구성하는 하나의 요소로써 대표적으로는 스냅백, 비니, 오버사이즈 티셔츠와 팬츠, 오버사이즈 네크리스 등이 있다. 하지만 트렌드는 변하듯 지금의 힙합룩은 다른 패션문화와 믹스매치되어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다.

한편 연예인들은 패션 트렌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특히 아이돌그룹의 영향은 다른 연예인들보다도 훨씬 크다. 현재의 힙합문화를 기반으로 한 스트리트룩 역시 아이돌 그룹의 영향을 받고 있고 그 중심에는 2NE1이 있다. 2NE1의 패션을 살펴보면 현재의 트렌드를 알 수 있고 다가올 트렌드도 예측할 수 있다.

◆ 리얼 힙합룩으로 승부한다 – 산다라박, 공민지

 
19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에 붐을 일으켰던 패션이 있으니 바로 리얼 힙합 패션. DJ DOC와 드렁큰 타이거, 언타이틀 등 대한민국의 힙합문화를 이끈 뮤지션들은 힙합의 본고장인 뉴욕의 힙합룩을 그대로 가져왔다.

2014년의 리얼 힙합룩 역시 힙합패션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2NE1의 산다라박은 루즈한 티셔츠에 비니로 리얼 힙합룩을 완성했다. 큰 옷과 비니는 초창기 힙합룩 에서부터 자주 사용된 아이템. 특히 소매가 팔꿈치를 덮을 정도로 큰 티셔츠는 체구가 작은 여성들에게는 귀여운 스타일링으로도 적절하다.

공민지 역시 리얼 힙합룩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대표적인 힙합룩 아이템인 스냅백을 거꾸로 착용하여 깜찍하게 연출했다. 또한 타이포그래피 프린트가 있는 크롭트 슬리브리스 티셔츠와 디스트로이드진, 체인도 리얼 힙합룩 스타일링에 도움을 줬다.

◆ 힙합룩도 섹시해 질 수 있다 – 씨엘, 박봄

 
매년 여름마다 돌아오는 노출패션. 이는 힙합룩에 있어서도 예외는 아니다. 2000년대 초반 이효리가 이끌었던 섹시 힙합룩은 2014년 여름, 더욱 과감하고 자극적인 섹시 힙합룩으로 돌아왔다.

씨엘은 평소에도 섹시룩 스타일링을 잘 하는 연예인. 평소 그의 패션을 보면 크롭트 티셔츠와 미니 플레어 스커트로 섹시미를 강조하곤 한다. 하지만 그가 섹시 힙합룩으로 스타일링 할 때에는 더욱 과감한 패션을 보여준다. 그는 비키니 패션을 보여줄 때에도 힙합룩의 아이템이 될 수 있는 버킷햇과 선글라스로 섹시 힙합룩을 연출했다.

박봄 역시 섹시미가 가미된 섹시 힙합룩을 보여줬다. 박봄은 타이포그래피가 프린트된 루즈한 재킷으로 힙합룩을 연출했다. 하지만 그가 재킷에 매치한 레드 컬러의 망사스타킹은 섹시한 분위기를 자아내기 충분했다. 노출을 많이 하지 않더라도 섹시룩으로 스타일링 할 수 있는 패션이 바로 섹시 힙합룩이다.

◆ 에디터 추천 – 리얼 힙합룩은 팬츠를, 섹시 힙합룩은 스커트를

 
손쉽게 리얼 힙합룩을 연출하기 위한 키워드는 ‘루즈함’이다. 루즈한 티셔츠와 루즈한 팬츠는 리얼 힙합룩 스타일링에 있어 필수적이다. 하지만 2014년의 힙합룩은 여러가지 패션 트렌드가 섞여있는 형태. 때문에 스키니 팬츠 혹은 배기와 스키니의 장점이 결합된 배스키 팬츠와 매치하면 트렌디한 힙합룩을 완성할 수 있다. 

올 여름 섹시룩과 힘합룩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섹시 힙합룩이 좋다. 섹시 힙합룩 역시 루즈한 티셔츠는 필수적이지만 핫팬츠나 미니스커트와 함께 매치하면 섹시 힙합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만약 루즈한 티셔츠가 망사 재질이라면 시스루 스타일링이 더해져 더욱 섹시해질 수 있다.

의상뿐만 아니라 힙합패션을 이루는 패션아이템을 통해서도 힙합룩을 연출하기 쉽다. 스냅백은 이미 2013년부터 2014년까지 핫 트렌드인 아이템이며 백팩 역시 힙합룩 패션에 어울리는 가방이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산다라박, 공민지, 씨엘, 박봄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2014년 여름, 플랫폼 슈즈가 뜨고 있다!
▶ 이열치열, 한 여름 레드 포인트 스타일링 팁
▶ 장소별 데이트룩 스타일링 팁
▶ [History Talk] 피에르 발망 “의상은 움직임의 건축”
▶ 바지핏 개론 제0장. 다양한 바지 스타일 변천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