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차명 쓴 아슬란과 마칸, 판매는 물음표

입력 2014-12-16 23:51   수정 2014-12-16 23:50


 최근 동물 차명을 쓴 현대차 아슬란과 포르쉐 마칸이 판매량은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10월 출시한 아슬란의 차명은 터키어로 사자를 뜻한다. 지난달 판매량은 1,320대, 누적 판매량은 1,559대에 그쳤다. 현대차가 야심차게 내놓은 신차임에도 아직 본 궤도에는 오르지 못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새로운 차급의 신차이다 보니 출시 후 소비자에게 아직 아슬란만의 장점이 덜 알려졌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가망 소비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판촉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소비자의 구전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슬란을 만드는 아산공장의 혼류생산으로 출고가 지연된 것일 뿐, 올해 목표량 6,000대 중 4,000대는 이미 계약이 돼 있다"고 설명했다. 






 포르쉐코리아가 지난 5월 출시한 마칸도 동물 차명을 쓴 제품이다. 인도네시아어로 호랑이를 의미한다. 한국수입차협회에 따르면 마칸은 10월까지 총 425대가 팔렸다. 제품별 판매량은 2.0ℓ 13대, S 55대, 터보 68대, S 디젤 279대다. 포르쉐코리아 전체 판매량의 19.5%에 해당한다. 포르쉐코리아는 저변확대를 위해 지난 8월 2.0ℓ 제품을 내놓은 바 있다.

 저조한 판매량은 애매한 제품 위치와 가격이 꼽힌다. 상위 제품인 카이엔은 고효율 디젤이 판매를 견인하며 올해 851대가 팔렸다. 하지만 마칸은 크기가 작은 데다 카이엔과 가격차가 적어 마칸 구매를 고려하던 소비자들이 카이엔으로 돌아설 수밖에 없다는 게 전반적인 평가다. 마칸 가격은 7,560만~1억740만원, 카이엔은 1억1,490만~1억5,430만원이다. 

 포르쉐코리아 마케팅팀 이재원 이사는 "마칸 판매량이 조금씩 늘고 있다"며 "소비자 인지도가 올라가면 판매량은 충분히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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