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이 빠진 한국 화장품은?

입력 2015-01-23 11:50  


[송은지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영상 박승민 PD] 중국에서 최근 가장 핫한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이 K-뷰티 열풍의 근원지를 확인하기 위해 한국을 찾았다.

장한일은 2013년, 2014년 ‘칸 영화제’ 차이나 나이트 지정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하며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았다. 재치 있는 입담과 수려한 외모, 실력까지 갖추며 현재 ‘미려초가인(美丽俏佳人)’, ‘위에타오위에카이신(越淘越开心)’ 등 중국의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명실상부한 중국의 인기 뷰티아티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그가 찾아간 곳은 압구정로데오에 위치한 천연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 매장. 장한일은 중국 내 화장품 성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며 천연화장품의 인기가 무척이나 뜨겁다고 전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천연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에 대해 그는 어떻게 평가했을까.

▶ 중국은 지금 ‘천연화장품’ 열풍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민텔(Mintel)의 조사에 따르면 월 소득 1만 위안 이상 30대 여성의 94%는 천연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천연화장품의 시장규모 역시 10년 새 3배 정도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중국 내에서 이토록 천연화장품이 인기인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이들은 그 이유를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높아진 웰빙의식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이와 함께 최고급 천연원료를 고집하는 아이소이의 중국 내 인기역시 급증했다. 천연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석유화학추출물이나 방부제 없이 천연에서 유래한 성분만을 사용해 화장품을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지인들이 한국 여행을 갔다 오면 아이소이 제품을 많이 사오더라고요. 특히 중국에서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일명 ‘흔적세럼’, ‘지우개세럼’은 단연 인기에요. 이렇게 말로만 듣던 아이소이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어서 설레네요”

▶ 장한일이 꽂힌 아이소이 제품은?

01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장한일이 가장 먼저 관심을 가진 제품은 한국에서는 물론 중국에서도 입소문을 타고 인기라는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 일명 ‘흔적세럼’이었다.

흔적세럼에는 ‘왕후의 장미’라 불릴 정도로 효과는 탁월하지만 너무 고가라 화장품에 넣지 못했던 1등급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주성분으로 사용됐다. 불가리안 로즈는 연화작용과 보습기능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A와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미백부터 보습, 트러블케어 등 복합적인 관리가 도와주는 성분.

그러다보니 어두워지고 붉어진 피부를 한류 스타들처럼 환하고 맑게 케어하고 싶은 중국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라고 한다.

“가장 놀라운 건 사용감이에요. 어쩜 이렇게 끈적임 하나 없이 산뜻할 수가 있죠? 거기다 은은하게 풍기는 장미향이 너무 좋네요. 천연화장품이라 향이 별로 좋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성분, 사용감, 향 모두 만족입니다”

02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


흔적세럼 사용 후 불가리안 로즈라인에 큰 관심을 보인 장한일. 그가 집어든 제품은 아이소이의 베스트셀러 수분크림인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이었다.

은은한 장미향이 돋보이는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은 각종 천연성분으로 제작된 수분크림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일드한 텍스처로 끈적임이 없을 뿐만 아니라 천연 보습성분으로 인해 극건성 피부에도 강력한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발림성이 무척 부드럽고 좋은데요? 마치 바르는 순간 피부에 수분 코팅막이 입혀지는 기분이에요. 금방 건조해지지도 않고 보습감이 오래 가네요”

03 수분을 지켜주는 산뜻 오일


한글로 독특하게 디자인 된 ‘수분을 지켜주는 산뜻 오일’에 관심을 표한 장한일. 수분을 지켜주는 산뜻 오일은 피부와 친밀감이 높은 식물성 오일로 구성되어 번들거림 없이 편안하게 수분만을 채워주는 페이스 오일이다.

향이 없어 거부감이 없을 뿐만 아니라 흡수력이 좋아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다. 오일리하지 않기 때문에 지성피부나 트러블 피부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말 촉촉해요! 천연 성분으로도 이렇게 끈적임 없는 오일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육안으로 보아도 별 차이가 없죠? 순식간에 흡수되기 때문에 속은 촉촉한데 겉은 말끔해요”

▶ 직접 사용해본 아이소이, 장한일의 평가는?


불가리안 로즈 라인부터 아크니닥터, 네버드라잉, 커리어 라인 등 다양한 라인의 제품들을 직접 사용해 본 장한일은 아이소이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렸을까. 그는 한 마디로 ‘최고’라며 엄지를 척 내밀어 보였다.

“천연화장품이 좋다고 말은 많이 들었지만 직접 사용해본 적은 없어 사실 반신반의했어요. 그런데 아이소이의 제품을 사용해 보니 제가 가지고 있던 천연화장품에 대한 오해들이 다 해소된 느낌이에요. 피부가 좋아지는 느낌이 이런 거구나 하는 게 와 닿아요. 중국에 가서도 아이소이 열심히 홍보해야겠어요(웃음)”

아이소이 직영매장 압구정 로데오점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61길 25
- 연락처: 02-3446-1501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①] 멈추지 않는 K-코스메틱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②] K코스메틱의 꿈, 차이나신화를 꿈꾸다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③] K-코스메틱, 향후 미래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④] K코스메틱의 신화
▶ [2014 bnt K코스메틱 8대 연말 기획⑤] 2014 K코스메틱 10대 키워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