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가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올해 9,090억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대한민국 상위 50개 브랜드 중 24위를 차지했다. 국내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며 자동차 분야에서는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가 함께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소비자와의 공감을 강화하고 있다. 'It is' 광고 캠페인과 MLB, UEFA 유로파리그 등 스포츠 스폰서십을 확대하고, 프랑크푸르트·하노버 국제 모터쇼, 오토차이나 등 글로벌 전시회에도 참가하고 있다. 또한 '더 넥스트 드라이빙 랩' 캠페인을 지난 2013년부터 매 년 진행하고 있으며 '마인드 리딩 타이어 체험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한편,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가 비즈니스 및 재무 자산의 가치평가 방법에 근거해 대한민국 최상위 50대 브랜드를 매년 선정한다. 인터브랜드의 평가 방법론은 업계 최초로 2010년 ISO 인증을 받았으며 PR위크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높은 랭킹 가운데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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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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