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꽃을 피우다

입력 2015-03-20 09:30  


[신현정 기자] 한국을 넘어 아시아에서 이미 톱스타로 떠오른 김수현, 이민호의 뒤를 이어 새로운 남성 신예 스타들이 등장하고 있다. 배우 지창욱, 송재림, 서강준, 박서준 등. 톱스타의 빈자리를 무색케 할 신선한 얼굴을 찾는 대중들이 ‘선택한’ 배우들이다.

배우 지창욱은 최근 KBS 드라마 ‘힐러’를 통해 꽃미남이라는 수식을 넘어 연기력을 갖춘 배우라고 인정받는 계기를 만들었고 송재림은 MBC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적극적인 순정남의 이미지를 구축하며 대중성을 확보했다. 서강준, 박서준 역시 다양한 작품을 통해 종횡무진 활약하며 눈도장을 찍고 있는 중이다.

각자의 영역에서 서로 다른 활약상을 보여주고 있지만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는 데는 공통점이 있는 법. 이 공통점은 2015년 이상적인 남성상에 대한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기도 하다. 곱고 뽀얀 피부와 우월한 키가 어우러져 여성성과 남성성의 오묘한 조화를 이루는 매력이 미남의 요건으로 떠오른 것이다.

여자보다 아름다워지는 피부 관리 STEP


STEP1 여성 피부와의 차이를 알고 접근하기
남성피부는 여성 피부에 비해 두껍다. 호르몬에 따라 콜라겐 합성의 차이가 벌어지기 때문.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고 이에 콜라겐 함량이 높아져 피부도 더 두꺼워진다. 수분 증발량과 피지 분비량은 여성에 비해 많다. 각질이 잘 일어나고 모공이 커질 수밖에 없는 운명이다. 잦은 면도를 해야 하는 습관도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

STEP2 단계는 줄이고 수분 공급에 집중하기
두껍고 피지 분비량이 많아 모공이 커지기 쉬운 피부에 스킨 후 액체에 가까운 묽은 제형의 수분 공급 트리트먼트 에센스 혹은 젤 로션 등으로 마무리 하는 것이 좋다. 단계를 늘리는 것은 피부에 부담을 준다. 이 때 에센스와 젤 로션은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없는 상쾌한 사용감의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기초케어는 ‘꾸준함’이 핵심이기 때문에 사용 시 거부감을 느끼도록 하는 요소는 배제하는 것이 상책이다.

STEP3 면도 후 스페셜케어 잊지않기
면도 후에는 때론 특별 케어도 필요하다. 면도로 인해 거칠고 붉어진 피부에 염증을 완화시켜줄 제품을 적용해주는 것이다. 애프터 쉐이브 밤 제품을 똑똑하게 활용한다.

STEP4 잡티까지 제거해 완벽한 매끈 피부 만들기
기초케어로 깨끗한 피부의 베이스를 다졌다면 국소적으로 잡티를 가려주는 컨실러로 뽀얀 피부 만들기에 화룡점정을 찍는다. 비비크림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폭넓게 사용되기 좋다. 자신의 피부색과 가장 비슷한 컬러의 스틱 타입 컨실러를 사용한다. 손가락에 컨실러를 묻힌 다음 커버할 부위에 톡톡 두드리면서 경계선이 없도록 펴주면 자연스럽게 잡티 커버를 할 수 있다.

추천 아이템


01 SK-Ⅱ MEN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매끄러운 피부결, 광채, 탄력, 고른 피부톤 등을 위한 제품이다. 남성들만을 위해 쿨링에이전트 성분을 함유해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오랜 시간 상쾌한 느낌을 선사하는 수분 트리트먼트 에센스. 피테라를 90퍼센트 이상 함유했다.

02 라메르 트리트먼트 로션
이제 여성화장품과 남성화장품의 경계는 없다. 남성들의 거울 앞에도 고가의 화장품이 올라온다. 라메르 트리트먼트 로션은 특히 예민한 피부를 가진 남성들에게 추천된다. 풍부하고 매끄러운 감촉으로 스며드는 트리트먼트 로션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에너지를 부여한다. 토탈케어를 가능하게 해 기초케어 단계를 줄일 수 있다.

03 멜비타 애프터 쉐이브 밤 포 맨
칼렌듈라와 알로에 성분 함유로 거칠고 붉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염증까지 완화시키는 애프터 쉐이브 밤 제품이다. 사이프레스 넛 성분은 지친 피부를 회복시켜준다. 은은한 향도 특징이다.

04 바비 브라운 페이스 터치업 스틱
쉽게 발리는 촉촉한 질감의 스틱형 컨실러다. 자연스러운 연출에 제격이다. 휴대하며 잡티를 커버하고 감쪽같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하는 데 좋다.
(사진출처: SK-Ⅱ, 라메르, 멜비타, 바비브라운,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훈남의 조건 “How to be a better man?”
▶ [뷰티신상] 야외활동 피부 보호 프로젝트 
▶ 여배우 황신혜, 초동안 비결 파헤치기
▶ [뷰티 핫플레이스] 이 자리가 뜬다! 명동 & 이대 뷰티 스토어
▶ 황신혜 동안 셀카, 청순함이 물씬 “피부에 수분감 최고!”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