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내보다 어려보이는 걸그룹 ‘언니’들의 피부 관리법

입력 2015-04-21 09:04  


[뷰티팀] 점점 더 어려지는 걸그룹의 외모가 화제다. 특히 맑고 깨끗한 피부는 그녀들의 외모를 한층 돋보이게 해준다. 그중에서도 나이가 제일 많은 걸그룹 ‘첫째’들의 외모는 그 나이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동안 피부를 자랑한다.

헉 소리 나는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들은 직접 천연팩을 만들거나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 사용한다. 뿐만 아니라 차 안에서는 히터를 틀지 않거나 눈가를 비비지 않는 사소한 생활습관도 지키고 있다.

레이저나 필러 등 시술을 통해 동안 피부를 만나볼 수 있지만 여러 생활습관들이 뒷받침돼야 완성된다는 것을 잊지 말 것. 제 나이를 잊게 하는 걸그룹 첫째들의 동안 피부를 따라잡는 습관을 알아보자.

❖ 동안피부의 수칙1 : 손은 얼굴과 멀리하자


손을 피부와 멀리하자. 얼굴을 만지는 습관은 피부를 망치는 주범 중 하나. 손에는 온갖 세균들이 많기 때문에 손으로 피부를 만지게 되면 세균이 피부로 옮겨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무의식적으로 턱을 괴는 습관도 고쳐야 한다. 턱을 괴게 되면 마찬가지로 손에 있던 세균이 피부로 옮겨와 트러블을 유발한다. 뿐만 아니라 턱 근육이 발달하면서 얼굴이 더욱 커 보이는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아울러 손의 힘 조절도 중요하다. 세안을 하거나 크림 등 메이크업 제품을 을 바를 때에는 손에 힘을 빼고 살살해주는 것이 좋다. 힘을 주면 주름이 생기고 자극을 받아 트러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 동안피부의 수칙2 : 동안피부 만들어주는 음식


많은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잘 알려진 저염식 식단은 피부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 염분이 체내에 들어오면 피부 속 콜라겐 안의 수분을 빼앗기 때문이다. 촉촉한 피부와 탱탱한 피부를 위한다면 짜고 매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도 동안 피부를 만들어 주는 것 중 하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피부에 활력을 줘 노화를 예방해준다. 또한 토마토의 라이코겐 성분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 피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흔히 초콜릿, 과자 등 고당류 식품은 피부에 적이라고 생각하기 마련. 하지만 그중에서도 다크초콜릿은 예외다. 다크초콜릿에 들어있는 안티옥시던트는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예방해줘 탱탱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 동안피부의 수칙3 : 집에서도 수시로 홈케어


게으름은 피부 미용의 적이다. 동안 피부를 갖고 싶다면 좀 더 부지런해지자. 주 1~2회 각질관리는 잊지 말고 하는 것이 좋다. 각질이 쌓이면 트러블이 생기거나 화장품이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이다.

아울러 피부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혈관의 흐름을 더욱 활발하게 해줘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해준다. 손을 이용해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지만 전용 마사지기를 이용해 주는 것도 더욱 손쉽게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다.

아마란스 이온 진동 마사지기는 섬세한 미세진동으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부여해준다. 풍부한 영양감과 탄력을 부여해주는 크림을 함께 사용해 준다면 동안 피부로 거듭나는 일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마란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요즘 대세’ 천연계면활성제 샴푸가 뭐길래?
▶ [스타뷰티 줌인] 이연희-유라-서인영, 매력을 높여주는 메이크업 스타일
▶ 멈추지 않는 자연주의 신화, 네이처리퍼블릭의 네버 엔딩 스토리
▶ [뷰티이벤트] ‘심쿵’ 주의 이벤트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