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의 완성도 ‘속눈썹’이 결정한다

입력 2015-04-23 12:15  


[송은지 기자]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속눈썹을 아찔하고 풍성하게 연출해보자.

눈을 지그시 감았을 때 보이는 긴 속눈썹만큼 남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이 또 있을까. 그만큼 속눈썹은 여성스러움을 어필할 수 있는 중요 포인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스타들처럼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으로 매력지수를 올리고 싶다면 주목해 보자. 속눈썹 연장술이나 인조 속눈썹 없이 마스카라 하나만으로 연출할 수 있는 완벽한 아이래시 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STEP 1 속눈썹, 아찔하게 올리자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 연출을 위한 첫 단계는 뷰러 사용이다. 눈에 꼭 맞는 각도로 휘어져 눈두덩이에 빈틈없이 밀착되는 뷰러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C컬을 만들어주자.

속눈썹을 뿌리부터 끝까지 3등분 한다는 느낌으로 뷰러를 사용할 것. 뿌리에서 끝 쪽으로 조금씩 움직이면서 천천히 집어 올리면 아찔하게 올라간 C컬 속눈썹이 완성된다.

STEP 2 마스카라로 풍성한 속눈썹 만들기


길고 풍성한 속눈썹 연출을 위해 중요한 것은 어떤 마스카라를 사용하느냐다. 길고 깔끔한 속눈썹을 원한다면 브러시 간격이 넓고 긴 마스카라를 선택하도록 하자.

볼륨감이 돋보이는 속눈썹이 좋다면 브러시 간격이 짧은 것을 선택하면 된다. 브러시 간격이 짧아질수록 묻어나는 마스카라 액이 많아지므로 짙고 풍성한 속눈썹 연출이 가능하다.


기분에 따라 롱래시, 볼륨 등 다양한 효과를 연출하고 싶다면 ‘더 모스트 아시아 뷰티 어워즈’에서 마스카라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된 투쿨포스쿨의 다이노플라츠 에스컬레이터 마스카라와 같은 무빙 마스카라를 사용하자. 다이얼을 이용해 브러시 길이를 조절할 수 있기에 하나의 마스카라로 다양한 아이래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피지나 물에 대한 번짐이나 가루날림이 없는 멀티-프루프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하루 종일 깔끔한 속눈썹을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하이드롤라이즈 콜라겐과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해 눈 화장으로 피로해진 속눈썹 진정 및 완화에 도움을 준다.

TIP. 길고 풍성한 속눈썹 만드는 메이크업 노하우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해둔 상태에서 에스컬레이터 마스카라의 다이얼을 적절히 돌려 볼륨 브러시로 만들어준다. 이후 속눈썹 뿌리 부분에만 마스카라액을 발라준 후 시간 여유를 두고 충분히 말려줄 것.

이후 다시 다이얼을 돌려 마스카라 브러시를 롱래시로 만들어주자. 속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빗질을 해준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빗어주는 것을 반복하면 뭉침 없이 길고 풍성한 아이래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요즘 대세’ 천연계면활성제 샴푸가 뭐길래?
▶ [스타뷰티 줌인] 이연희-유라-서인영, 매력을 높여주는 메이크업 스타일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 
▶ [뷰티신상] 갖고 싶은 앙큼 아이템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