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무결점 피부’ 비결이 뭘까?

입력 2015-04-24 11:15  


[송은지 기자] 아이돌들의 비주얼 완성도는 ‘피부’에서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성별 관계없이 바쁜 스케줄과 두꺼운 메이크업 속에서도 늘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아이돌. 그들처럼 무결점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아이돌들의 무결점 피부가 부러운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뽀얗고 환한 무결점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다.

방법 1 생활 습관을 바꿔라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은 무결점 피부로 거듭나는 데 도움을 준다. 촉촉한 피부를 위해 하루 2리터 이상의 충분한 물을 마시자. 이때 한 번에 다량의 물을 마시기 보다는 소량씩 수시로 마셔주는 것이 더 좋다.

또한 가벼운 걷기, 스트레칭을 포함해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운동하자. 운동은 몸매 관리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높이고 탄력 있는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챙겨야 할 생활 습관은 수면이다.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으로 알려진 10시부터 새벽 2시사이에는 꼭 숙면을 취할 것. 피부 건강을 위해 취침과 기상 시간을 미리 정해두고 적절한 수면을 취하도록 하자.

방법 2 피부 관리를 소홀히하지 말자


피부는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확연히 상태가 달라진다. 연예인 피부 관리 방법으로 유명한 피부과나 피부관리샵에 주기적으로 방문할 자신이 없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간편한 스킨케어로 피부 건강을 지켜주자.

피부 관리의 첫 번째 단계는 ‘세안’이다. 외출 후 집에 돌아왔다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이 피부에 남아있지 않도록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등을 이용해 깨끗하게 제거하자.

세안 후 남아있는 물기는 타올에 닦아내지 말고 가벼운 패팅으로 흡수시켜줄 것.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앰플이나 세럼, 기능성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발라주면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 보호막이 형성된다.


아무리 피부 관리가 번거롭게 느껴진다 하더라도 수분크림 사용은 잊지 말 것. 라놀린, 일명 ‘양유’ 성분과 같이 피부의 피지와 유사한 원료로 제작된 양유크림이나 천연수분크림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잠들기 전 양유크림을 얼굴 전체에 두툼하게 펴 발라 수면팩처럼 활용해 볼 것. 혹은 일주일에 2~3회 정도 주기적으로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피부 영양 공급이 가능하다.

>> Beauty Editor’s Pick! 스킨케어 제품 추천 리스트


01 뉴트로지나 딥클린 클렌징 오일(Neutrogena Deep Clean Cleansing Oil) 그린티, 로즈마리 포뮬러가 피부 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클렌징 오일
02 키엘 모공 관리 클렌저(Kiehl's Rare Earth Deep Pore Daily Cleanser)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와 미세한 디아토이메이셔스 어스 입자가 피지와 각질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는 저자극 클렌저
03 헤라 히아루로닉 앰플(Hyaluronic Ampoule) 수분 자석 히아루론산이 농축되어 있어 보습과 더불어 탄력 넘치는 물광 효과를 부여하는 앰플
04 키초 양유크림(라놀린 & 8베리 크림)(KICHO Sheep Oil Cream Lanolin & 8 berry) ★ 어린양털에서 얻어낸 뉴질랜드 청정 라놀린을 독일의 기술로 정제해 사용했으며 여기에 멀티 비타민 8가지 베리를 더해 복합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한 양유크림
(사진출처: 키초, 헤라, 키엘, 뉴트로지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 
▶ [뷰티신상] 피부를 채워주는 ‘슈퍼 파워’ 아이템
▶ 나이 들지 않는 여배우들의 시크릿 YOUNG TIP
▶ [뷰티리뷰] 男 모델 3인이 사용해본 ‘이니스프리 올인원 스킨’
▶ 소녀시대 태연의 피부 관리 TIP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