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신’ 주지훈-김강우 등, 검술부터 그림까지…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입력 2015-05-19 10:32  


[bnt뉴스 박슬기 기자] 영화 ‘간신’ 주연 배우들의 남다른 노력들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5월2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간신’(감독 민규동)이 검술, 검무, 그림, 판소리 등 주연 배우들이 캐릭터를위해 기울였던 남다른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간신’은 연산군 11년, 1만 미녀를 바쳐 왕을 쥐락펴락하려 했던 희대의 간신들의 치열한 권력 다툼을 그렸다.

희대의 간신 임숭재 역할을 맡아 극중 검술과 검무를 자유롭게 구사하기 위해 액션스쿨을 다닌 주지훈은 “검술 훈련 며칠 만에 프로 느낌을 주는 배우”라며 담당 트레이너로부터 타고난 운동 신경에 대해 극찬을 받았다.

또한 주지훈의 검무를 담당한 정의숙 안무 감독은 “검무를 배우기 위한 기본적인 체력을 기르기 위해 많이 노력했고, 또 다른 배우들만큼 따라가기 위해 검무 연습 역시 더 배로 열심히 했다”며 주지훈의 작품을 위한 열의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강우 역시 극 중 연산군과 임숭재의 검무 탈춤 장면을 위해 무용 연습에 매진하는 것은 물론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연산군 캐릭터를 소화하기 위해 붓을 잡는 법부터 배워야 했다. 당대 화가 못지 않은 그림 실력을 자랑했던 연산군을 보다 더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김강우는 직접 작가를 만나 시연을 보고 붓을 잡는 방법을 그래도 따라하는 등 동작 하나하나도 놓치지 않으려 했다는 후문이다.

이태훈 미술 감독은 “붓을 잡는 법이나, 획을 긋는 등 동작 하나하나까지도 본인이 직접 프로답게 연기하고 싶어 했다. 작가가 조금 더 멋있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해 주었고, 그런 것들을 모두 정확히 잘 따라 한 것 같다”며 극찬했다.

영화 속 운평 역을 맡아 검무를 추는 장면이 많았던 임지연은 촬영 2개월 전부터 기본적인 검무 동작을 익히며 작품을 준비했다. “칼춤을 처음 춰봐서 생각보다 어려웠고, 칼을 쓴다는데 두려움이 있었지만 점점 재미를 느꼈다”는 임지연은 현장에서 강렬하고 단아한 춤사위를 뽐내며 한 겨울 추위 속에서도 놀라운 집중력으로 촬영에 임해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

조선 최고의 명기 설중매로 분한 이유영 역시 촬영 2개월 전부터 소리와 무용을 연습했다. 조선 제일의 명기인만큼 노래와 춤 모두 완벽히 소화해야했던 이유영은 “소리와 무용, 어느 종목에나 뛰어난 기생이기 때문에 촬영 전 한국 무용을 2달 정도 열심히 연습했다”고 전하며 영화 속 설중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처럼 작품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배우들의 검술, 검무, 그림, 판소리 등과 더불어 혼신의 연기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인 ‘간신’은 이달 21일 개봉. (사진제공: 롯데엔터테인먼트)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