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여름철 오일 컨트롤 제품 선택법

입력 2015-08-07 09:00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땀과 피지의 분비가 많은 여름철에는 피부가 밤낮 구분없이 번들거리기 마련이다. 이때 오일 컨트롤 제품을 사용해주면 효과적이지만 막상 실천하자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옳은 사용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아래를 주목하자.

1. 여름만 되면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신체 대사와 관계가 있다. 여름철 땀 분비량이 높아지고 신진대사가 빨라져 피지 분비량도 함께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높은 기온, 강렬한 자외선 등의 환경 요인도 있다. 또한 선크림도 중요한 이유다. 이는 피지 분비를 촉진시킨다.
                  
2. 여름철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은 마스크 팩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저녁에 보습 및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반면 간소화된 스킨케어를 하는 사람이라면 주 2회 마스크 팩을 사용하자. 아침에는 보습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저녁에는 오일 컨트롤 효능이 있는 마스크 팩 제품을 권장한다.

지성 피부에게는 딥 클렌징 마스크 팩을 추천하지 않는다. 그보다는 피지 분비가 왕성한 부위에 각질 제거 젤을 바르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3. 오일 컨트롤 마스크 팩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

오일 컨트롤 마스크 팩은 피부 조건에 따라 사용해야한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낮보다는 저녁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오일 컨트롤 마스크 팩 사용 후 보습에 철저히 신경 써야 한다. 따라서 보습력이 좋은 로션을 발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자.

오일 컨트롤 마스크 시트는 얼굴 전체에 유분기가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T존에 유분이 많다면 바르는 타입의 마스크 팩을 사용해보자.


4. 여름철 간단하게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방법이 있을까

스킨케어 단계를 간소화하고 싶다면 에센스를 건너뛰고 영양분이 듬뿍 담긴 로션을 발라주자. 화장 전 프라이머를 사용하고 화장하지 않는 사람은 보습 CC 쿠션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한편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보습 마스크 팩 대신 에센스만 사용하는 것도 좋다. 이때 로션을 덧발라 수분을 유지해주는 것 잊지말자.

5. 여름철 지성 피부의 오일 컨트롤에 도움이 되는 성분 및 제형은 무엇일까

제품을 선택할 때 글리세린, 카보머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은 피하자. 피부를 끈적이게 만들어 피지 분비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로션 혹은 에센스 선택 시 먼저 건조한 볼에 발라 테스트해보자. 발림성이 비교적 좋고 유분 함량이 낮으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것이다. 또한 사용감이 산뜻하고 피부가 매끈해진다. 이는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6. 오일 컨트롤 제품은 피부에 자극적일까

오일 컨트롤 제품의 자극성 여부는 피부 타입과 성분에 따라 달라진다. 민감한 지성 피부라면 사용을 중단해야 한다. 그러나 각질층이 비교적 두껍다면 사용해도 좋다.

또한 박하 등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은 오일 컨트롤 효과를 단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발휘하며 피부에 자극이 적다.

오일 컨트롤 제품 사용은 신중해야 한다. 피지 분비를 과도하게 막는다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가 오히려 기름져지기 쉽기 때문이다.


7. 무더운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베이스 제품 중 오일 컨트롤에 효과적인 제품 구성은 무엇일까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하자. 오일 컨트롤 효과가 있어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한다.

오일 컨트롤 효과와 함께 화장 지속력을 높여주는 제품으로 어반디케이 네이키드 스킨 파운데이션, 메이크업포에버 HD 파운데이션, 어반디케이 올나이터 메이크업 픽서를 추천한다.

8. 기름종이를 사용해도 될까? 그렇다면 정확한 사용법은?

매우 얇은 기름종이에 보습 미스트를 뿌린 뒤 사용하자. 메이크업이 지워지는 것을 방지하는 동시에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지 않아 유분 과다 흡수를 막을 수 있다.

9. 오일 컨트롤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피부가 얇다면 팩트를 사용해야 한다. 메이크업 고정 및 오일 컨트롤 효과가 있다.

거친 지성 피부는 CC쿠션을 사용하자. 컨실러 역할을 톡톡히 하며 깨끗한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사실 오일 컨트롤에 집착하지 말 것을 당부하고 싶다. 피지 분비가 왕성해졌다는 것은 피부 대사가 활발하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주름 예방도 해준다.

한편 밖은 기름지고 안은 건조한 피부는 컬러 메이크업 제품을 고를 때 신중을 기해야 한다. 우선 피부에 부담을 주지 말며 끝으로 클렌징을 확실히 해줄 것을 권장한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신상] 여름철 피부 리페어를 위한 ‘힐링’ 아이템
▶ [뷰티이벤트] 뷰티人을 위한 HOT 프로모션
▶ [스타뷰티 줌인] 민효린-공효진-고아성, 특별한 날을 위한 ‘원더풀 메이크업’ 스타일
▶ ‘너를 사랑한 시간’ 하지원의 리얼 헤어스타일 TIP
▶ [뷰티이벤트] 가치 & 혜택 가득한 프로모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