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301.69
(3.65
0.07%)
코스닥
1,115.20
(12.35
1.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두번째 스무살’, 제작진이 밝힌 성공비결 “최지우 캐스팅 신의 한 수”

입력 2015-10-14 16:15  


[bnt뉴스 이승현 인턴기자] ‘두번째 스무살’ 최지우가 성공비결로 떠올랐다.

10월14일 tvN 금토드라마 ‘두번째 스무살’(극본 소현경, 연출 김형식) 제작진은 “대체불가 배우인 최지우 캐스팅이 신의 한수였다”며 성공비결을 손꼽았다.

30대 후반의 늦은 나이에 대학에 입학한 하노라(최지우)의 좌충우돌 캠퍼스 라이프를 그린 ‘두번째 스무살’은 파릇파릇한 청춘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두번째 스무살’은 최지우에 의한 드라마라는 호평이 나올 정도로 최지우의 열연이 돋보인 작품이다. 늦깎이 대학생, 이혼을 앞둔 주부, 그리고 누군가의 잊지 못할 첫사랑까지 하노라의 다양한 모습을 더욱 풍성하게 연기한 최지우는 흥행의 일등공신으로 꼽히고 있다.

이와 관련 제작진은 “드라마 흥행 비결은 최지우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른 배우로는 대체할 수 없을 만큼 하노라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최지우 캐스팅이 신의 한 수였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스무 살 아들을 둔 주부이자 대학생들과 거리감이 느껴지지 않게 잘 어울려야 하는 하노라 역은 여배우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캐릭터다. 최지우가 연기했기 때문에 하노라의 깊이 있는 감정과 사랑스러움이 배가 됐다”고 덧붙였다.

제작진이 극찬한 ‘두번째 스무살’ 속 최지우의 매력을 살펴보자.

▶눈물의 여왕, 하노라 감정 극대화

‘두번째 스무살’에서 최지우는 진한 감정연기로 시청자들의 코끝을 찡하게 했다. 하노라가 간직한 할머니에 대한 미안함과 그리움은 극 전개에 중요한 감정선이다. 그는 하노라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 든 연기로 할머니에 대한 애틋함을 표현했다.

14화에서 김우철(최원영)이 자신의 일만 신경 쓰다 할머니 장례에 참석하지 못하게 됐다는 사실을 알고는 우철에 대한 분노와 할머니에 대한 죄책감으로 그의 감정연기가 극에 달했다. 눈물을 머금은 눈빛과 표정만으로도 복합적인 감정을 담아낸 그의 연기내공이 발휘된 장면이었다. 또한 9화에서 댄스 동아리 공연 후 이미 놓쳐버린 무용가란 꿈과 기회, 붙잡을 새 없이 흘러가버린 청춘 앞에 그는 서러운 눈물을 쏟으며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였다.

▶첫사랑 그녀, 사랑스러운 로코퀸 입지 굳혔다

차현석(이상윤)의 잊지 못할 첫사랑 하노라 역의 최지우는 상대 배우인 이상윤과 환상적인 케미를 빚어내며 로코퀸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하게 굳혔다. 극중 하노라는 열여덟에 아들 김민수(김민재)를 가져 제대로 된 사랑을 경험하지 못한 인물. 그는 이른 나이에 결혼해 연애, 데이트, 사랑과는 거리가 멀었던 하노라의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전달해오고 있다.

차현석에게 가슴이 뛰는 상황을 이해하지 못해 당황하며 차현석을 피해버리는 하노라의 여고생 같이 순수한 모습을 한층 사랑스럽게 그려내고 있다. 또 큰 키와 늘씬한 몸매의 최지우와 이상윤은 비주얼적으로도 감탄을 자아내는 케미를 만들어냈다.

▶늦깎이 대학생 새로운 연기도전 열정 빛났다

‘두번째 스무살’은 최지우에게도 새로운 도전이었다. ‘두번째 스무살’은 방송 전부터 최지우의 첫 케이블 드라마로 주목 받았다. 그는 당시 “신인이 된 듯한 설렘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다”며 새로운 도전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두번째 스무살’속 최지우는 멜로퀸, 청순가련의 대명사로 불리던 기존의 이미지와는 차별화 됐다. 실제 대학생 같은 풋풋함과 설렘을 전하면서도 유쾌한 코믹연기, 노련미 있는 모습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드러내며 새로운 도전을 성공적으로 해냈다는 호평을 얻었다.

최지우는 실제 스무 살 못지않은 동안 외모와 캠퍼스룩을 선보이며 새내기 대학생으로 손색없는 미모를 자랑했다. 뿐만 아니라 극중 댄스동아리에 가입해 축제 무대에 올라 갈고 닦은 춤 실력까지 뽐낼 정도로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경쾌하고 활기찬 모습을 선보이며 변신에 성공, 연기에 대한 도전정신과 열정이 빛을 발했다.

한편 ‘두번째 스무살’은 17일 오후 8시30분에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 tvN)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