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유승호, 고딩에서 변호사로 변신…‘아버지 위한 전쟁 예고’

입력 2015-12-18 09:05  


[bnt뉴스 이승현 인턴기자] ‘리멤버’ 유승호가 변호사가 돼 돌아왔다.

12월17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리멤버-아들의 전쟁’(극본 윤현호, 연출 이창민, 이하 ‘리멤버’)에서 유승호(서진우 역)가 사형수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변호사가 돼 돌아왔다.

이날 방송에서 서진우(유승호)는 여대행 성폭행 및 살인이라는 아버지의 누명을 벗길 절체절명의 재판에 참석했다. “나만 믿으라”고 호언장담하는 변호사 박동호(박성웅)와 아버지의 알츠하이머를 증명해 줄 의사, 더욱이 진범 남규만(남궁민)이 범행 일체를 인정하는 몰래카메라 동영상까지 확보했던 만큼 아버지의 무죄 판결에 확신을 가졌던 것.

하지만 남규만의 아버지 남일호(한진희)가 이미 박동호가 아버지처럼 여기는 석주일(이원종)을 협박과 회유로 붙들었고 석주일은 “이 재판 져야된다”며 박동호를 설득했다. 박동호는 석주일의 말에 처음으로 반기를 들며 법정을 찾았지만 재판에서 의사마저 사실과 다른 진술을 하자 “어차피 이 재판 처음부터 니가 이길 수 없는 재판이다. 지금 판 돌아가는 꼴 보면 모르겠느냐”는 석주일의 말을 떠올렸다.

아무 것도 모른 채 증인석에 선 진우는 “오정아(한보배)를 죽인 사람은 따로 있다. 일호생명 남규만이 죽였다”며 동호를 향해 “지금 빨리 동영상 틀어라”고 절박하게 소리쳤다. 하지만 돌아가는 상황을 간파한 동호는 “동영상 같은 거 없다. 증인이 뭔가 잘못 알았나 보다”이라며 사실상 재판을 포기해 진우를 폭발하게 만들었다.

심지어 오정아 아버지(맹상훈)가 자살로 생을 마감하자 여론은 더욱 불리하게 돌아갔다. 결국 진우 아버지는 사형을 선고 받은 상황. 진우는 오열하며 감당할 수 없는 분노와 슬픔에 몸부림 쳤고 박동호를 찾아가 “당신은 오정아 죽인 놈보다 더 나쁜 놈이다. 이제 변호사 따위 믿지 않는다. 당신이 시작한 일, 내가 끝내겠다. 내가 우리 아버지 구할거다”고 절박하게 외쳤다.

그렇게 4년이 흐른 후 검사가 된 이인아(박민영)가 재판이 시작되기를 기다리고 있던 순간 훤칠한 키에 검은색 슈트를 갖춰 입고 날카로운 카리스마를 번뜩이며 법정 문을 활짝 열고 걸어 들어온 변호사는 다름 아닌 서진우였다.

아버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4년 만에 변호사로 돌아온 진우의 모습이 공개되며 인아를 비롯해 안방극장에 놀라움을 전했다. 진우가 변호사로서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 아버지를 구하기 위한 핏빛 전쟁이 예고되면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리멤버-아들의 전쟁’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사진출처: SBS ‘리멤버-아들의 전쟁’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