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화보] 황선희 “슬럼프는 없었다. 그저 감사하고 행복할 뿐”

입력 2015-12-28 16:38  


[임미애 기자] 최악의 살인마부터 착하고 강인한 여성, 똑 부러지는 변호사와 검사까지 다양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황선희. SBS 드라마 ‘싸인’에서 명품 악녀 연기로 시청자를 소름 돋게 만들었던 그가 2015년에는 KBS 드라마 ‘복면검사’를 통해 무뚝뚝하지만 애교가 녹아있는 서리나를 완벽하게 소화해 다시 한번 폭넓은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선하고 밝은 웃음을 가진 천생여자 황선희는 촬영장 카메라 앞에서 카리스마 있는 여성으로 변했다. 손동작 하나하나 신경 쓰며 화보 촬영에 임하는 그의 진지한 모습은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또 다른 배우 황선희였다.

무수히 많은 매력을 보유한 그는 bnt뉴스와 총 네 가지 화보 콘셉트를 촬영했고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미(美)를 뿜어냈다. 첫 번째 콘셉트는 일상적이고 캐주얼한 느낌을 자아냈으며 이어진 다음 촬영에서는 고혹적인 도시 여성을 표현했다.

세 번째 콘셉트에서는 레드 색감에 체크무늬를 더해 여성스러우면서도 고혹적인 무드를 연출했다. 마지막에는 가죽 재킷과 랩스커트를 매치한 독특한 패션 스타일을 선보이며 감각적이면서도 이색적인 느낌을 나타냈다.  황선희는 “마지막 패션은 평상시에 쉽게 입을 수 있는 옷이 아니기 때문에 네 번째 콘셉트가 가장 재밌었다”고 전했다.

촬영 후 진행한 인터뷰에서 “어떤 배우로 기억되고 싶은가” 질문에 “계속해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여배우가 되고 싶다”고 대답한 황선희의 표정에는 당당한 미소가 가득했다. ‘복면검사’를 마치고 휴식을 즐기고 있는 그는 하루에 최대 3L씩 물을 마시면서 피부와 몸매를 관리하고 있다. 키 170cm에 날씬한 몸매를 소유했지만 더욱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에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발전하고자 하는 그의 열정이 느껴졌다.

해보고 싶은 역할에 대해서는 “풋풋한 모습을 연기하고 싶다. 지금까지 다양한 배역을 맡았지만 상큼하고 어린 역할은 없었다. 그리고 SF 영화는 꼭 한번 찍고 싶다. SF 영화는 현실과 다른 세상을 연기해야 하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도출할 수 있다. 그래서 너무 매력적인 장르라고 생각한다” 고 전했다.

또한 대선배이자 데뷔작 ‘싸인’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박신양에 대해 “배울 점도 많고 부족한 저를 친절하게 가르쳐 주신 분이다. ‘한 번이라도 같이 작업할 수 있을까’ 생각했던 분과 첫 작품에서 만나 영광이었다. 다시 한번 박신양 선배님과 상대역으로 드라마에 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오래전부터 나문희 선배님과 꼭 한번 작업을 해보고 싶었다. 나문희 선배님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고 했다.

화장품은 로드샵에서 쇼핑하고 대중교통을 애용하는 황선희의 실제 성격이 궁금했다. 그는 “편하고 다정한 이미지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사실 ‘싸인’을 찍기 전까지는 스스로가 매우 청순한 편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작업을 하면서 제가 냉정하고 차가운 인상으로 보일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며 과거를 회상했다. 더불어 “‘복면검사’ 서리나는 정말 닮고 싶은 캐릭터다. 똑 부러지고 정말 매력적인 예쁜 여검사다. 사실 저는 캐릭터 이름이 너무 마음에 든다. 처음 대본 봤을 때 이름이 너무 예뻐서 개명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저에게 연기는 오래오래 간직하고 곁에 두고 싶은 소중한 꿈이다. 데뷔작부터 큰 관심을 받아서 정신없이 바쁠 때도 있었지만 감사한 마음으로 즐겁게 임했다. ‘CF 블루칩’ 수식어도 받고 ‘하루아침의 신데렐라’라는 별명도 얻었지만 실제로 제 삶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길을 돌아다녀도 지하철을 타도 저를 못 알아본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연기를 잘하는 분들을 보며 자극받고 꾸준히 공부하면서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있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황선희의 미래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일 년 후에는, 10년 뒤에는 어떤 모습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기획 진행: 김희영, 임미애
포토: bnt포토그래퍼 김태양
의상: 레미떼
헤어: 김활란 뮤제네프 정심 부원장
메이크업: 김활란 뮤제네프 조수민 원장
장소협찬: 베러댄비프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여자 친구를 위한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달콤한 ‘여친룩’<U>
</U>▶ “멋과 보온 다 챙기고 싶다고?” 올 겨울 남성 패션 스타일링<U>
</U>▶ [Style Plus] 남자들의 ‘잇’ 백<U>
</U>▶ [패션★시네마] 톰 하디 영화 ‘레전드’, 수트 스타일링의 레전드를 보여주다<U>
</U>▶ “크리스마스 선물로 딱”…그녀들이 사랑하는 컬러 ‘레드’<U> </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