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 바르기만 할 거니? 새해에는 스킨케어도 스마트하게!

입력 2016-01-13 18:00  

[황석원 기자] 여성들의 새해 위시리스트에서 매년 당당히 상위권에 랭크되는 한 가지는 과연 무엇일까. 단연 눈부신 ‘아름다움’의 완성.

그만큼 이맘때면 많은 여성들이 새로운 화장품을 구입하거나 성형외과 또는 피부과 시술을 받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친다. 그러나 이렇다 할 효과는커녕 어째서인지 제자리 걸음만 반복하는 것 같아 아쉬울 따름. 

대체 이유가 뭘까. 다름 아닌 고민 해결 방식의 오류를 들 수 있다. 즉 문제의 근원은 피부를 비롯한 신체의 겉이 아닌 ‘속’에 있기 때문이다.

아래의 제시는 우리의 일상 속 작은 습관의 실천을 통해 체내 건강 개선을 시작으로 한층 활력적이고 아름다운 미모 완성으로까지 발전 시켜주는 노하우다. 참고하여 2016년은 그 어느 때보다도 꽃다운 자태 뽐내보자.

건강한 신체 토대를 위한 첫걸음, 반신욕


퇴근 후 지친 몸과 마음을 이끌고 귀가하면 만사 제쳐둔 채 잠자리에 들기 바쁜 것이 현실. 그러나 이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5분만 투자하면 보다 활력적인 신체는 물론 건강미 가득한 피부를 다져낼 수 있다.

비결은 바로 ‘반신욕’. 상체와 하체 간에 의도적인 온도 차이를 줘 혈액의 순환 촉진을 돕고 체온을 상승시키는 이는 어떠한 외부 자극에도 굳건한 신체 면역력을 다져준다는 특징이 있다.

뿐만 아니라 반신욕은 체내에 축적된 피로와 해로운 노폐물 배출에도 큰 효과를 발휘한다. 그만큼 한층 강화된 피부 토대는 물론 활력적인 안색을 함께 가꿔내는데 무척 탁월하니 실천을 권장한다.

해로운 독소 배출, 림프 마사지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신체 건강과 아름다운 미모 동시에 완성하는 두 번째 노하우는 바로 ‘림프 마사지’. 이는 안면부에 포진된 림프에 대한 자극을 통해 해로운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시키는 원리다.

우선 손끝을 사용해 림프의 배출구에 해당하는 정수리 부위를 가볍게 지압해주는 것으로부터 시작하자. 이로써 피부 속 노폐물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몸 밖으로 배출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나아가 안면부에서 노폐물이 가장 많이 축적된 귀의 앞과 뒤 부위를 반복적으로 지압해줄 것. 끝으로 주먹을 가볍게 쥔 채 턱 중심부터 양 귀로 이어지는 라인을 부드럽게 쓸어 올리듯 마사지해주면 독소 배출 촉진은 물론 탄력 개선과 부기 제거에도 큰 효과를 발휘한다.

유익한 식습관의 정착, 이너뷰티


건강한 신체와 돋보이는 미모 완성하는 마지막 노하우는 바로 올바른 식습관의 정착이다. 이때의 가장 큰 핵심은 단연 ‘나트륨’에 대한 경각심 강화라고 할 수 있다.

나트륨은 얼굴 부기는 물론 체내 밸런스를 망가트리는 주요 원인 중 하나다. 그만큼 각종 성인병과 더불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우려가 있으므로 평소 식단에서 나트륨이 함유된 조미료 및 향신료 등의 식품은 되도록 배제할 것.

더불어 직접적인 체내 섭취를 통해 피부 미용에 기여하는 ‘이너뷰티’ 식품을 함께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는 표피에 바르는 화장품이 침투하지 못하는 진피층까지 유익한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해 피부 속부터 샘솟는 건강과 촉촉함을 완성시켜줄 수 있다.

스마트한 새해 뷰티케어 추천 아이템


㈜뉴트리 판도라뷰티의 에버콜라겐 타임은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하는 저분자 콜라겐 트리펩타이드가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촉촉한 수분감과 탄력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자외선을 비롯한 여러 외부 자극에 의해 손상 받은 피부 회복에도 큰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입에 가볍게 털어 넣는 과립형으로 제작되어 휴대와 섭취 모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U>▶ 키스를 부르는 겨울 입술 가꾸기
▶ [뷰티테스트] 2016년 최고의 수분크림을 찾아라!
▶ 임산부 뷰티 상식 123!
▶ 정려원-신민아-홍수현, 브라운관 속 미녀배우들의 뷰티 비법을 찾아라!
▶ ‘무파라벤 마스크 팩’ 무조건 좋을까? 성분을 확인하자!</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