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NO!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는 스킨케어법

입력 2016-03-30 14:00  


[최우진 기자] 아침과 오후의 온도 차가 무례 10도 이상 차이 나는 날씨로 스킨 케어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렇듯 변덕이 심한 날씨로 인해 신체 면역력은 물론 피부 컨디션까지 악화시켜 각종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킬 위험이 큰 법.

모공이 확장되는 낮 기온과 추운 아침과 밤에는 모공이 수축돼 피부 밸런스에 이상 현상을 조심해야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유, 수분 컨트롤이 잘 이뤄지지 않으며 결국 봄철 내내 피부 트러블에 시달릴 수 있다.

그렇다면 변덕이 심한 날씨에서 피부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피부 겉과 속을 모두 관리하는 것.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스킨케어법과 함께 잇(it) 아이템을 알아보자.

# 클렌징 아이템 선택


피부에 유해한 황사와 미세 먼지가 극심한 봄에는 클렌징 제품의 선택이 중요하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따라 혹은 계절에 따라 어떤 제품으로 세안하는가에 따라 피부 컨디션에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일교차가 심한 날씨 속에 민감해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순한 텍스처지만 완벽한 세정력을 지닌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부 당김이 느껴지는 민감성 피부를 지닌 이들은 세정력이 우수한 클렌징 워터를 추천한다.

반면 체감상 개운함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는 클렌징 폼을 권한다. 풍성한 거품이 피부에 자극 없이 도포돼 모공 속까지 씻겨준다.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하고 싶다면 클렌징 오일을 추천. 메이크업의 잔여 유분기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촉촉함까지 더한다.

# 봄 햇살 속 자외선 차단


강력한 태양 자외선을 흡수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오존 농도가 갈수록 낮아져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는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자외선으로 불안정한 산소가 과잉 생산된 활성 산소는 쇠가 산화되는 것처럼 몸을 녹슬게 만든다.

이와 같이 지속된 자외선 및 활성 산소에 노출되면 피부 면역력을 저하시키고 피부 트러블을 시작해 피부 질환으로까지 발생될 수 있기에 케어가 반드시 필요하다.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싶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1년 365일 바를 것을 권장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에 닿는 자외선을 반사시켜 흡수되지 못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차단을 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제의 백탁 현상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지만 최근에는 촉촉한 보습 효과까지 지닌 아이템이 준비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체내 수분 컨트롤


세안 후 속당김이 심하거나 메이크업이 평소처럼 되지 않는다면 체내 수분 컨트롤에 이상이 생겼다는 뜻. 피부 보습을 위해 수분 크림, 마스크팩 등이 있지만 수분이 분포하고 있는 진피 층까지 도달하지 못해 본연의 케어를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체내 수분을 충전해 탄력까지 부여하기 위해 이너뷰티 아이템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피부 면역력은 피부 속부터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간단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는 이너뷰티를 추천한다.

각종 제품에 함유된 영양 성분에 따라 피부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으며 피부 표면에서 케어할 수 있는 한계를 커버해 수분 가득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지닐 수 있다.

>> 건강한 봄 피부를 위한 솔루션


피부 속부터 면역력을 개선해 촉촉하고 탄력적인 피부를 가꾸려면 01 ㈜뉴트리 판도라뷰티의 ‘에버콜라겐 UV케어’가 해법. 자외선에 의한 주름은 물론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해 주는 국내 최초 2중성 기능성 케어 콜라겐 이너뷰티 제품이다. 진피 층의 콜라겐 형성을 자극해 약해진 피부 탄력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돼 순하게 노폐물 제거하고 싶다면 02 듀이트리 ‘네이처 소스 풀링 클렌징 워터’로 세안해보자. 보습과 진정 효과가 뛰어나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자극 없이 딥 클렌징할 수 있으며 건강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면역력 저하로 피부에 각종 트러블이 발생한다면 03 멜비타 ‘스킨 임퍼펙션 앰플’를 섭취해보자. 동양과 서양의 7가지 식물 성분 추출물을 블렌딩한 블랙커런트, 민트 향 앰플로 상큼하고 신선한 맛이 특징이다.

봄 햇살 속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시켜주는 04 키엘 ‘미네랄 자외선 차단제’는 산뜻한 워터 플루이드 텍스처로 번들거림이 없으며 내추럴한 스킨 컬러를 연출해 백탁 현상을 잡아준다. 또한 저자극 포뮬라 및 비타민E가 함유돼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듀이트리, 키엘, 멜비타,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송혜교-이민정-문채원, 시청률 경쟁? 꿀피부 경쟁!
▶ [2016 F/W 헤라서울패션위크] 실시간 스타 뷰티 리포트 Vol 4. 누드립
▶ 피부, 겨울잠에서 깨어나 봄을 맞이하다
▶ ‘진짜 사나이4’ 여군들의 반전 메이크업&스타일링
▶ 장나라-김혜수-유진 ‘뱀파이어 동안미녀’ 비법 공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