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르쉐, 재규어, 렉서스 등 고급 브랜드 제치고 1위 올라
쌍용자동차가 영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만족도 조사에서 1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쌍용차는 영국 자동차 전문 온라인 사이트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발표한 '2018 어니스트 존 만족도 평가'에서 만족도 점수 90.3점을 받아 포르쉐, 다치아, 재규어, 렉서스 등 세계 글로벌 브랜드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만족도 점수 90점을 넘긴 브랜드는 쌍용차가 유일하다. 회사는 지난해에도 해당 조사에서 렉서스와 재규어에 이어 3위를 차지, 한국차 업체로는 유일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이번 조사는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신뢰성, 생산품질, 연비, 관리 및 수리, 안락함, 실용성, 안전도, 운전용이성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다.
어니스트 존은 쌍용차의 훌륭한 SUV 라인업과 탁월한 사륜구동 기술, 업계 최고 수준의 워런티 등이 영국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았으며 자동차 신뢰성, 실용성, 안락함에 특히 만족도가 높았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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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에 맞는 서비스와 마케팅을 강화하고, 전문적인 SUV 라인업을 통해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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