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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한국소비자원 서비스센터 만족도 조사 1위

입력 2019-01-07 14:21  


 -국산차 부문 전 분야 1위
 -종합 3.72점으로 국산차 중 가장 높아

 르노삼성자동차가 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한 국내 자동차 서비스센터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시장점유율 상위 11개(국산 5개, 수입 6개) 업체의 서비스센터 이용자 1,268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15일부터 24일까지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했다. 르노삼성 서비스센터 종합만족도 점수는 3.72점(5점 만점)으로 3개 부문 모두에서 국산차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르노삼성은 직영 서비스센터 12곳을 비롯한 전문협력서비스센터(ESC)와 협력서비스센터(ASC) 등 447곳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NPS(Net Promoter Score)라는 소비자 순수 추천 지수로 만족도를 관리하고 있으며, 협력서비스센터의 기술 증진을 위해 직영점과 동일한 과정의 기술 레벨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르노 그룹의 공인 기술자격 제도인 일반 수리 전문가(Cotech)와 사고 수리 전문가(Cartech) 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고급 정비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 르노삼성 멤버십 관리 애플리케이션 '마이 르노삼성'을 출시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와 디지털 강화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한편, 회사는 지난 2018년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3년 연속 'A/S 만족도(CSQ)'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7년간 르노삼성은 총 14회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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