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전용 신용카드 출시…단골고객 확보에 힘 싣는다

입력 2019-08-29 14:44   수정 2019-08-29 14:45

SSG닷컴이 현대카드와 손잡고 신세계포인트 혜택과 결제 시 '쓱배송 '무료 이용, 상품 할인 등이 가능한 전용 신용카드를 선보인다.

SSG닷컴은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Private Label Credit Card)인 'SSG닷컴 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PLCC는 일반 제휴카드와 달리 카드사 중심이 아닌, 사용하는 서비스에 혜택을 집중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카드는 SSG닷컴에서 상품 구매 시 당월 이용 금액 기준에 따라 최대 4%까지 신세계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SSG닷컴이 아닌 통신 주유 편의점 영화 외식 대중교통 커피 베이커리 등 지정된 '생활 편의 영역'에서 구매해도 최대 5%까지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이 밖에 일반 가맹점에서는 0.5% 적립이 가능하다. 포인트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모든 신세계 포인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모아 상품권 교환도 가능하다.

카드 발급도 간편하다. SSG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에서 발급하면, 별도의 등록과정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카드 신청에서 발급까지 걸리는 시간은 최대 1분 이내다. 실물 카드가 없어도 비밀번호 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최초 결제 이후 SSG닷컴 내 결제수단 저장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9월30일까지 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카드를 사용한 고객에 한해 '쓱배송'을 무료로 쓸 수 있는 연간 쿠폰 100장을 지급한다. 행사기간 기준으로 매월 8~12장의 무료배송 쿠폰을 자동 발급하며, 매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1일간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SSG닷컴 상품을 3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도 발급한다. 최대 할인 한도 1만원 이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9월부터 두 달 간 자동 제공된다.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우선 카드로 상품을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즉시 할인이 가능하다. 행사 기간까지는 즉시 할인 적용 횟수는 무제한 가능하다. 이마트몰 쓱배송 11% 할인 쿠폰과 백화점 왕쿠폰 20%, 온라인 전용 상품 8% 할인 쿠폰 등을 각각 3장씩 지급한다. SSG닷컴이 아닌 '생활 편의 영역'에서 결제해도, SSG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간단한 퀴즈의 정답을 맞추면 에어팟 2세대를 받을 수 있는 경품에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2일과 16일 단 2일 동안 오후 5시56분에 시작하는 선착순 당첨도 있다. 디지털 숫자로 5:56분이 'SSG'와 비슷하게 생겼다는 점에서 착안한 이벤트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고객에게 다른 곳과 차별화된 혜택을 집중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용 카드 기획을 시작, 마침내 선보이게 됐다"며 "이 카드를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알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