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나라' 우도환, '카리스마-독기-의리-다정' 매력 폭격

입력 2019-10-05 16:16   수정 2019-10-05 16:17

우도환(사진=방송화면캡쳐)

‘나의 나라’ 우도환이 첫 회부터 폭발적인 존재감을 보였다.

지난 4일 첫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에서 출생의 아픔과 뜨거운 야심을 가진 남선호로 분한 우도환이 다채로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나의 나라’ 1회에서는 남선호와 서휘(양세종 분)가 벽서범으로 수배 중이던 한희재(김설현 분)와 엮여 금오위들에게 쫓기게 됐다. 막다른 골목에 갇힌 남선호는 금오위들과 싸워 위기를 벗어났지만 이화루로 몸을 숨긴 서휘와 한희재가 금오위 별장 박치도(지승현 분)에게 쫓겼다. 한희재의 정체가 발각될 순간 남선호가 등장, 사복시정인 아버지를 내세워 박치도를 압박해 위기를 모면했다.

사실 남선호는 어머니가 노비인 서얼로, 아버지 남전(안내상 분)에게 형과 모진 비교를 당하며 혹독하게 자라왔다. 이에 자신처럼 출생 때문에 고통받는 사람이 없도록 고려가 뒤집힐 때 이성계(김영철 분)의 칼이 되겠다는 신념을 품게 됐다.

무과 과시에 응시하러 간 남선호와 서휘는 녹명관에게 조롱과 멸시를 받았다. 남선호는 서얼, 서휘는 팽형인의 아들이라는 이유였는데, 서휘가 응시까지 거부당하자 남선호는 분노를 참지 못했다. 서휘는 포기하려고 했지만 사냥터에서 이성계의 눈에 들어 기회를 얻게 되고, 남선호는 후회 없이 겨루자며 서휘와 함께 녹명관을 다시 찾아가 복수해 통쾌함을 안겼다.

첫 사극으로 방송 전부터 관심을 모았던 우도환은 안정적인 연기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권력을 이용해야 할 때는 위압적인 목소리로 상대를 짓밟았고, 그에 맞설 때는 이를 악물고 독기 어린 눈빛을 보였다. 또한 때때로 씁쓸하게 웃는 표정으로 내면에 품고 있는 아픔과 설움을 드러내 시청자들에게 남선호라는 캐릭터를 각인시켰다.

손에서 피가 나도록 활을 쏘는 장면과 출생으로 차별하는 나라에 대한 분노가 깃든 엔딩 액션은 우도환이 앞으로 보여줄 사극 액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처럼 날 선 카리스마뿐만 아니라 서휘의 동생 서연(조이현 분)에게는 다정한 면모도 보여 앞으로의 활약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한편, 우도환이 출연하는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 오늘(5일) 밤 10시 50분 2회가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