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C&C STUDIO, 콘텐츠 서포터즈 제1기 ‘팬PD’ 발대식 개최

입력 2020-01-27 14:49   수정 2020-01-27 14:50

SM C&C STUDIO, 콘텐츠 서포터즈 제 1기 ‘팬PD’ 발대식 개최(사진=SM C&C STUDIO)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M C&C STUDIO(에스엠 씨앤씨 스튜디오)가 2020년 새 출범과 함께 공식 콘텐츠 서포터즈 제 1기 ‘팬PD’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선발된 ‘팬PD’ 멤버들과 실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는 PD들이 함께해 ‘쌍방향 서포터즈’의 발판을 다졌다.

SM C&C(SM Culture&Contents, 에스엠 씨앤씨)는 강호동, 신동엽 등 최고의 방송인들이 소속된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 및 광고대행업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 제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SM C&C STUDIO’는 2020년 출범을 앞두고 더욱 다양한 방면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기 위해 콘텐츠 서포터즈 ‘팬PD’를 모집했다. SM C&C STUDIO가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좋아하고, 콘텐츠 기획과 제작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대상으로 자유 미션 과제를 통해 11명의 최정예 ‘팬PD’가 선발됐다.

지난 20일 SM C&C STUDIO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팬PD 멤버들과 동방신기의 ‘동방신기의 72시간’, 슈퍼주니어의 ‘슈주 리턴즈’, EXO의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심포유(心 for U)’, 레드벨벳의 ‘레벨업 프로젝트’, NCT의 ‘NCT LIFE’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한 SM C&C STUDIO PD들이 함께 자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서 팬PD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SM C&C STUDIO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PD들이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팬PD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해주는 등 멘토와 멘티로서 이야기 꽃을 피웠다.

SM C&C STUDIO는 2020년 ‘팬PD’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쌍방향 서포터즈’를 기대하며 앞으로 활동에 대해 아낌없는 지원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최종 선발된 팬PD들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1년 간 월별 미션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 기획, 제작,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매월 ‘우수 팬PD’로 선발된 3명의 멤버에게는 특별 리워드가 제공된다.

또한 SM C&C STUDIO의 ‘팬PD’로서 실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현장과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팬PD 활동을 완수한 멤버들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한편, SM C&C는 강호동, 신동엽 등 최고의 방송인들의 매니지먼트 사업 및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SM C&C STUDIO가 속한 종합 콘텐츠 그룹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