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터미네이터 감독 "AI가 날 대신할 수도…배우는 대체 못 해" 2024-04-27 18:47:30
제작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을 아끼겠다는 입장이다. 캐머런 감독은 인터뷰에서 AI가 영화 제작 시 단순 반복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장면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캐머런 감독은 이전부터 과학 기술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고 FT는 전했다. 캐머런 감독은 다만 AI가 배우를 대체할 수는...
'민희진' 옷도 전략이었나…'뉴진스' 티저 공개되자 '화들짝' 2024-04-27 16:19:31
빠르게 품절됐다. '47브랜드(47Brand)'에서 제작한 LA다저스 로고 모자도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거래량이 폭증했다. 민 대표가 착용한 파란색 LA다저스 로고 모자의 거래량은 462건으로, 같은 디자인의 검은색 제품이 165건보다 훨씬 높다. 특히 회견 다음날인 26일 뉴진스의 컴백 티저가 공개되면서...
印대법원, "'조작 우려' 전자투표 100% 확인해달라" 탄원 기각 2024-04-27 14:11:52
지역구에 설치된 EVM의 5%에 대해 EVM 제작업체 전문가 팀이 검사해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시민단체의 또 다른 요청은 수용했다. 인도 선거관리위원회는 현재 한 지역구 투표소에 설치되는 수천 대의 EVM 가운데 5대만 검사를 허용하고 있다. 인도에선 EVM 신뢰를 놓고 야당이 줄곧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뉴진스는 '꼼수' 없이도 성공했어요"…민희진의 '일침' [연계소문] 2024-04-27 11:14:05
K팝 기획사들은 친환경 재질로 앨범을 제작하거나 기존의 플라스틱 CD 대신 전곡 음원과 사진 콘텐츠 등을 감상할 수 있는 QR 코드를 수록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팬심을 이용한 과도한 판매 경쟁 자체에 변화가 생기진 않았다. 한 업계 관계자는 "한 번의 결제로 여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원 플랫폼과 달리...
[게임위드인] '스텔라 블레이드' 흥행 훈풍…콘솔시장 넘보는 K-게임 2024-04-27 11:00:00
간담회에서 "해외에 비해 제작 비중이 저조한 콘솔게임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다양한 인디게임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구체적으로는 콘솔 게임 제작에 따른 세제 헤택,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 등이 포함될 거란 예상이 나온다. 지난달 시행된 확률형 아이템...
美 LA시장 한인타운 챙기기 나서…범죄 신고 필수연락처 배포 2024-04-27 09:26:09
시장실은 한인타운 안전을 위한 필수연락처 전단을 제작해 주요 한인 단체에 배포하고 있다고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시장실은 LA한인회, 한인상공회의소, 노인센터, KYCC 등 단체에 이를 배포했으며, 추후 관련 단체와의 협력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지난 17일 배스 시장이 한인 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연...
"좋은 영화들도 많은데 너무하네요"…예매하려다가 '깜짝' [김예랑의 무비인사이드] 2024-04-27 07:45:01
영화를 볼 기회가 없어요." 극장가 비수기인 4월, 마동석 제작 주연의 영화 '범죄도시4'가 지난 24일 개봉했다. 이 영화는 개봉 이틀째 100만 명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흥행몰이에 나섰다. 하지만 일각에선 2800여개의 스크린을 독점하고 있다며 "너무하다"는 반응도 나온다. 온라인상에는 "'범죄도시4'가...
'스텔라 블레이드' 김형태 "게임업계, 모바일 MMO만으론 안돼" 2024-04-26 20:00:01
제작 과정에서의 어려움도 많았다. 이동기 테크니컬 디렉터는 "제작진들은 노하우가 많은 사람이지만 콘솔 개발은 처음이었다"며 "소니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 퀄리티를 높일 수 있었다. 또 프레임(화면 주사율)이 중요한 액션 게임이다 보니 충분한 시간을 들여 최적화했다"고 말했다. '스텔라 블레이드'에는 요즘...
'신문 왕국' 일본에 부는 디지털 바람…"제목도 교열도 전부 AI가 맡는다" 2024-04-26 19:00:03
긴 길이의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신문의 특성상 대부분의 콘텐츠는 종이와 디지털에서 공유되고 있으며, 기존에 종이용으로 설계된 시스템에 디지털 출력을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로 출력할 때 조작성이 좋지 않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책마을] 우리는 쓰레기를 몰라도 너무 몰라…재활용 쓰레기는 정말 재활용될까 2024-04-26 19:00:01
쓰레기 문제 앞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그는 우리가 우선 해야 하는 일이 쓰레기 문제를 직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가 정말 다 생분해되지 않는다는 사실과 재생 플라스틱 제작에 새 플라스틱이 일부 필요하다는 현실을 자각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투명한 재활용 체계와 기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