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네이버 계열 VC 스프링캠프, 여성의류 쇼핑몰 립합에 투자

입력 2020-02-28 14:32   수정 2020-02-29 22:31

≪이 기사는 02월27일(04:23)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네이버 계열 벤처캐피털(VC)인 스프링캠프가 여성의류 전문 쇼핑몰인 립합에 투자했다.

26일 스프링캠프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 립합에 10억원 투자를 마쳤다. 이번 투자로 스프링캠프는 립합 지분 3.45%를 보유하게 됐다. 스프링캠프는 투자 목적을 향후 투자수익 창출이라고 밝혔다.

스프링캠프는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VC다.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에 주로 투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 코그넥스에 약 2300억원으로 매각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인 수아랩의 투자금 회수(엑시트)를 마무리하기도 했다.

립합은 여성의류 및 잡화 전문 쇼핑몰이다. 스프링캠프는 립합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립합 측은 “창립 이후 첫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며 “이번 투자 유치에 기반해 데이터, 콘텐츠를 활용한 패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고운 기자 cca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