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G SK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TV결합상품 등에 설치 당일 사은품 지원 ‘인기’

입력 2020-03-16 00:00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OTT, IPTV 등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유선 상품 가입률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1월부터 초고속인터넷의 보편적 역무 지정으로 기존에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하지 못한 약 88만2,000개의 건물에도 초고속인터넷 제공이 가능해지면서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초고속인터넷의 보편적 역무는 KT올레 통신사가 제공한다.

한편, 소비자가 인터넷가입을 찾는 경로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며, 첫 번째는 통신사 고객센터, 두 번째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다. 오프라인 대리점 및 판매점의 경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방문자 수가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신사 고객센터의 경우, 자사 상품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으며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타사 상품과의 비교 시에는 타사 상품 지식이 없어 객관적인 비교가 어렵다. 또한, 사은품의 경우 상품권으로 지급되고 있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 대비 지급 금액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인터넷가입 경로 중 가장 높은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모든 통신사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상품 비교•가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이 지원되고 있어 인기가 높다. 사은품이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뉘어 지급되고 있는 점도 한몫한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개인, 혹은 법인 단위로 운영이 되고 있어 경품고시 가이드를 준수한 영업점 중 가이드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는지 여부와, 믿고 가입할 수 있는 곳인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등장하면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하는 영업점을 찾는 것 또한 방법으로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 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약 일주일가량 소요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가장 높은 방문률로 화제가 되고 있는 곳은 ‘펭귄통신’이다.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가 찾는다.

펭귄통신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방문률 1위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 중 가장 큰 원인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다.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상담을 받거나 설치 받아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 시 설치부터 사은품 수령까지는 약 일주일가량 소요된다. 펭귄통신은 고객 편의를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 업로드된 약 800건 이상의 후기 내용에는 ‘설치 당일 저녁에 현금이 입금됐다.’는 내용이 뒷받침 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