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닭터유X유재석, ‘치명’적인 ‘겉바속촉’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4-12 10:56   수정 2020-04-12 10:58

‘놀면 뭐하니?’ 닭터유X유재석, ‘치명’적인 ‘겉바속촉’

놀면 뭐하니(사진=방송화면캡쳐)

MBC ‘놀면 뭐하니?’ 닭터유 유재석이 ‘겉바속촉(겉은 바삭한데 속은 촉촉한)’ 매력을 뽐냈다. 고소한 치킨 콤비로 거듭난 닭터유와 박명수는 치킨 무림의 고수로부터 가르침을 받아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본격 치킨 영업 시작을 예고했다.

‘닭터유’와 다른 재미와 매력, 같은 응원을 담은 ‘방구석 콘서트’는 마지막까지 알찬 무대로 꽉 찬 감동을 선사하며 막을 내렸다.

11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에는 ‘방구석 콘서트’ 마지막 이야기와 ‘닭터유’ 프로젝트가 그려졌다.

12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닭터유와 박명수가 치킨 무림 고수를 찾아가 비법을 배우는 장면(19:33-34)으로 8.8%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이 제한되면서 ‘놀면 뭐하니?’가 쏘아 올린 ‘방구석 콘서트’가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문화 소통 트렌드로 확장하고 있다. 장범준이 열고 뮤지컬 ‘빨래’ 팀이 닫은 ‘놀면 뭐하니?-방구석 콘서트’는 TV 너머로 만날 수밖에 없는 시기, 아티스트와 안방 1열 관객의 마음이 모여 여느 공연 못지않은 열기와 여운을 남기며 막을 내렸다.

본 공연에 앞서 피아노 즉흥 연주로 모두를 반하게 만들었던 피아니스트 손열음이 전해온 영상 편지가 공개됐다. 그는 유럽 공연 취소 상황을 전하며 시청자들의 안녕을 바랐다. 인디언 장식 액세서리와 치마 등으로 독보적인 매력을 풍기며 등장한 월드 밴드 혁오는 히트곡 ‘톰보이’와 ‘헬프’를 열창해 감동을 안겼다.

대미는 ‘기생충’ 주역 이정은과 연기파 배우 정문성이 함께한 힐링 뮤지컬 ‘빨래’ 팀이 장식했다. ‘참 예뻐요’, ‘슬플 땐 빨래를 해’, ‘서울 살이 몇 해인가요?’까지. 소극장 무대를 그대로 옮겨놓은 세트와 밴드, 배우들의 열연이 인상적이었다. “당신의 아픔 마음 꾹 짜서 널어요”라고 지금 모두에게 필요한 위로를 전하는 것만 같은 따뜻한 목소리가 안방 1열 관객들의 마음을 쓰다듬었다.

‘방구석 콘서트’와 전혀 다른 매력이지만 같은 마음, 코로나19 여파로 얼어붙은 치킨 업계를 돕기 위해 준비한 ‘닭터유’ 두 번째 이야기도 공개됐다. 방송에 앞서 제작진은 공식 SNS을 통해 치킨을 먹으며 본방 사수를 부탁하는 메시지와 함께 본방 사수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고, 많은 시청자들이 이벤트 참여로 ‘닭터유’ 프로젝트를 함께했다.

닭터유와 박명수의 부캐 치명(치킨의 명수)이 튀긴 치킨을 시식할 평가단이 등장했다. 먼저 이연복 셰프는 닭터유의 프라이드치킨을 먹곤 “겉바속촉. 이 정도면 대단하다”라고 칭찬했다. 치명의 양념치킨은 짜다고 평가했다.

또 닭터유와 치명은 제작진이 전한 태블릿 PC로 쯔양의 라이브 먹방을 시청했다. 쯔양이 치킨 주문자였던 것. 쯔양 역시 프라이드치킨은 합격, 양념은 간이 세다고 아쉬워했다. 이후 닭터유와 치명은 쯔양에게 영상 편지로 다시 맛있는 치킨을 대접할 것을 약속했다.

문제점을 확인한 닭터유와 치명은 각각 프라이드와 양념치킨 고수를 찾았다. 이때 닭터유는 “성질이 나는데 이왕 맛있게 하고 싶고”라며 ‘겉바속촉’ 매력을 뽐냈다. 닭터유는 철저하게 방송용(?)인 솔직함이 매력인 사부에게 염지, 튀김 과정 등을 열심히 배웠다. 치명은 연 매출 42억 닭강정집 고수를 만나 천연 재료로 완성하는 양념 비법을 전수받았다.

치킨 무림 고수들의 가르침으로 다시 태어난 두 사람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자아낸 가운데, 방송 말미 닭터유와 치명이 본격 영업을 앞두고 현장 실습을 위해 치킨집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장을 찾아가 노하우를 배우고 일손을 돕는 예능 최초 치킨인턴제 ‘닭터유가 간다’가 예고돼 치킨 콤비의 다음 이야기를 기대하게 했다.

그런가 하면 다음주 예고편에는 유재석의 여섯 부캐가 라이브방송 대결을 펼치는 ‘부캐의 세계’가 예고돼 안방의 본방 사수 의지를 더욱 드높이고 있다.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